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인텔 NUC 카카오 에디션 - NUC7CJYH SSD

by 왕 달팽이 2020. 6. 2.
반응형

카카오의 캐릭터가 새겨진 미니 PC가 있습니다. 바로 인텔에서 출시한 미니 PC인 NUC 카카오 에디션입니다.

인텔의 한국 공인 대리점인 피씨디렉트는 '인텔 NUC Kits 카카오프렌즈 에디션(NUC7CJYH SSD)'를 출시했습니다. 손바닥만한 작은 사이즈의 미니 PC인 인텔 NUC에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인 라이언의 얼굴을 새겨넣은 제품입니다.

인텔 NUC 제품은 조그마한 미니 PC 제품으로 한 손에 들어오는 컴팩트한 크기의 미니 PC로 책상에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도록 작게 설계되었습니다. 성능은 많이 다르겠지만 애플의 '맥미니'와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인텔 NUC 카카오프렌즈 에디션은 4K HDMI 포트 2개, USB 3.0 포트 4개 (전면 2개, 후면 2개), 블루투스 5.0 등 다양한 유무선 통신 채널과 인텔 기가비트 무선랜이 장착되어 거추장스러운 케이블 연결을 최소화하여 책상위를 깔끔하게 해줍니다.

후면에는 일반 스테레오 혹은 7.1 채널 디지털 출력을 지원하는 3.5mm 단자를 제공해 외부 오디오 시스템과 쉽게 연결할 수 있게 했습니다. 전면에도 스피커와 헤드셋/헤드폰 연결을 지원하는 오디오 입출력 단자를 제공했습니다.

2.0GHz의 기본 동작속도, 최대 2.7GHz 버스트 동작을 할 수 있는 듀얼 코어 제품인 '인텔 셀러론' 프로세서와 함께 4GB SO-DIMM 메모리, 씨게이트 240GB SSD가 탑재되었습니다. DDR4 소켓 2개가 제공되며 메모리는 최대 8GB까지 확장가능합니다. 또 한 2.5인치 SATA3 포트도 제공됩니다.

운영체제로는 윈도우 10이 설치되어 제공됩니다. 따로 그래픽은 없고 인텔 아이리스 플러스 그래픽스 655가 채용되었으며 인텔 옵테인 메모리 시스템이 채택되었습니다.

고성능 데스크탑 PC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맞지 않을 제품이긴 한데요. 단순히 웹 서핑과 문서 작성만 사용하는 경우에는 저렴한 가격에 깔끔한 제품으로 사용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