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삼성전자 '갤럭시 BTS 에디션' 출시 예정, 가격과 디자인, 스펙 정보

by 왕 달팽이 2020. 6. 17.
반응형

한류 열풍을 이끌고 있는 '방탄소년단(이하 BTS)'의 팬들을 위한 콜라보 제품이 나왔습니다. 삼성전자가 BTS 팬덤을 겨냥한 '갤럭시 BTS 에디션'을 오는 7월 9일 출시할 예정입니다. 그 동안 트위터와 커뮤니티를 통해 출시 예정 소식만 전해지다가 에디션을 구성하는 제품까지 정확한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갤럭시 BTS 에디션'은 '갤럭시 S20 플러스'와 '갤럭시 버즈 플러스'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품 구석구석에 BTS 팬덤인 '아미(A.R.M.Y)'를 위한 포인트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출시일로 정한 7월 9일은 '아미(A.R.M.Y)'라는 이름이 정해진 날이라고 하는데요. 팬덤의 생일에 특별한 에디션을 출시하는 모습까지 팬덤을 겨냥한 모습입니다. (링크 : 삼성전자 갤럭시 BTS 에디션 공식 티저 - 트위터)

갤럭시 S20+ BTS 에디션 & 갤럭시 버즈+ BTS 에디션 (출처 : Samsung)

갤럭시 BTS 에디션

'갤럭시 BTS 에디션'에는 '방탄소년단'과 팬덤인 '아미'의 상징색인 보라색이 적용되었습니다. 또 한 제품 구석구석에 방탄소년단을 상징하는 포인트가 심어져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출처 : SAMSUNG)

삼성전자는 올해 초 폴더블 폰인 '갤럭시Z 플립'을 미국 명품 의류 브랜드인 '톰 브라운'과 콜라보해서 '갤럭시Z 플립 톰 브라운 에디션'으로 출시해 뜨거운 반응을 얻어낸 바 있습니다. 당시 톰 브라운 에디션은 '갤럭시 Z플립', '갤럭시 워치 액티브 2', '갤럭시 버즈 플러스'로 구성되었으며 297만원의 높은 가격에 판매되었습니다. 당시 한정판으로 출시하여 한국과 중국 등에서 완판을 기록했고 추가 판매도 진행했었습니다.

'갤럭시 BTS 에디션'은 톰브라운 에디션과 다르게 한정판으로 출시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구체적인 출시 물량은 밝힐 수 없지만 한정판은 아니지만 일반 제품처럼 무한정 뽑아내지는 않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에디션을 구성하고 있는 스마트폰과 무선 이어폰 제품을 따로 각각 구매할 수도 있을 예정인데요. '갤럭시 S20 플러스 BTS 에디션' 제품이 139만 7000원에 판매되며, '갤럭시 버즈 플러스 BTS 에디션'은 22만원의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두 제품을 한꺼번에 구입할 수 있는 패키지의 경우 158만 4천원에 판매될 예정입니다.

갤럭시 S20 플러스 BTS 에디션과 방탄소년단 (출처 : SAMSUNG)

갤럭시 S20 플러스 BTS 에디션

갤럭시 BTS 에디션을 구성하는 첫 번째 제품은 스마트폰인 '갤럭시 S20 플러스'입니다.

당초 미국 IT개발자 전문매체인 'XDA디벨로퍼스'의 '맥스 웨인바흐'가 BTS 에디션 출시 소식을 전하면서 '갤럭시 S20'이 에디션 구성품으로 될 것이라고 예상했었습니다. 하지만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갤럭시 S20 플러스'가 구성품으로 포함되었습니다.

갤럭시 S20 플러스 BTS 에디션 (출처 : SAMSUNG)

'갤럭시 S20 플러스 BTS 에디션'은 방탄소년단과 아미의 상징색인 보라색 테마를 적용했습니다. 제품을 보는 각도에 따라 다양한 색감으로 보이도록 무광의 헤이즈 공법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 부분에는 보라색 하트로 포인트를 줬으며, 제품 하단에는 'SAMSUNG'이라는 로고와 함께 BTS를 상징하는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잠금화면과 홈화면, AOD(Always On Display), 아이콘 등에 BTS 테마가 적용되었으며,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인 '위버스(Weverse)'가 기본 탑재되었습니다.

패키지에는 7명의 BTS 멤버를 상징하는 7개의 보라색 하트가 그려졌으며, 스마트폰을 꾸밀 수 있는 BTS 멤버 스티커와 소장용 포토카드도 패키지에 포함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5G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며 7월 1일부터 7월 7일까지 이동통신 3사 온오프라인 매장과 삼성전자 홈페이지, 전국 삼성디지털프라자 등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갤럭시 S20 플러스 BTS 에디션 케이스 (출처 : SAMSUNG)

사전 예약 고객에게는 갤럭시 S20 플러스 무선 충전기 BTS 에디션과 특별 제작 케이스, BTS 브로마이드가 제공됩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BTS 에디션과 방탄소년단 (출처 : SAMSUNG)

갤럭시 버즈 플러스 BTS 에디션

갤럭시 BTS 에디션을 구성하는 두 번째 제품은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플러스'입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BTS 에디션 (출처 : SAMSUNG)

'갤럭시 버즈 플러스 BTS 에디션' 역시 방탄소년단과 아미를 상징하는 보라색 테마가 적용되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BTS 에디션’ 유출 이미지 (출처=맥스 웨인바흐 트위터)

갤럭시 버즈 플러스 양쪽 이어버드에 BTS 로고와 보라색 하트가 새겨져 있으며, 충전 케이스에도 보라색 테마와 함께 BTS 로고가 적용되었습니다. 또 한 방탄소년단 전용 테마를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버즈 플러스 스마트 케이스와 소장용 포토카드가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BTS 에디션은 6월 15일부터 위버스샵과 전국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사전 구매가 가능합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BTS 에디션'을 사전 구매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위버스샵에서는 무선 충전기 BTS 에디션과 렌티큘러 카드를 증정하며,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는 방탄소년단 브로마이드를 제공합니다.

갤럭시 S20 플러스 BTS 무선 충전기 (출처 : 에반리크스 트위터)

6월 19일부터는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무선 충전기 BTS 에디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두 제품을 동시에 구매할 수 있는 패키지는 오는 6월 19일 부터 6월 28일까지 삼성전자 홈페이지와 삼성디지털프라자, 위버스샵에서 한정 판매될 예정입니다.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은 6월 29일부터 순차적으로 제품을 받아볼 수 있으며, 무선 충전기 BTS 에디션과 특별 제작된 케이스, 방탄소년단 브로마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BTS 에디션을 패키지로 구매할 경우 158만 4천원의 가격에 스마트폰과 무선이어폰, 무선 충전 패드까지 받아 볼 수 있어 나쁘지 않은 패키지입니다. 물론 BTS 팬인 경우 더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겠구요.

삼성전자의 특별한 에디션들

삼성전자가 자사의 제품을 콜라보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갤럭시 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 (출처 : SAMSUNG)

2015년으로 돌아가보면 '갤러시 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을 출시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이언맨 영화의 흥행과 함께 아이언맨을 테마로한 갤럭시 제품이 출시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제품 후면에 일련번호를 0001번부터 1000번까지 한정판으로 새겨서 출시를 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당시에도 많은 관심을 끌었었습니다.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출처 : SAMSUNG)

최근에는 갤럭시 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을 출시하면서 다시한번 특별 에디션의 흥행을 이었습니다. 톰브라운 에디션은 300만원에 육박하는 비싼 가격에도 완판되는 인기를 끌었으며, 추가 판매까지 진행했었습니다. 다시봐도 예쁘긴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2분기 스마트폰 실적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S20 제품군의 판매 실적이 전작에 비해 60% 가량밖에 안되는 등 매우 부진하다고 합니다. 힘든 시장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방탄소년단과 콜라보를 진행하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과연 특별 에디션의 흥행을 이어갈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패키지를 구성하고 있는 제품과 가격만 보더라도 경쟁력은 있어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