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LG 무선 이어폰 톤 프리 'HBS-FN4', 'HBS-FN6' 발표

by 왕 달팽이 2020. 7. 1.
반응형

LG전자가 무선 이어폰 제품인 '톤 프리 HBS-FN6'의 파생 모델인 '톤 프리 HBS-FN4'를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은 'HBS-FN6'와 동일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UV Nano'를 이용한 자외선 살균 기능이 제거된 버전입니다. 자외선 살균이 제거된 사항 이외에 '메리디안 튜닝', 'IPX4 방수', '6시간 재생', 'SBC/AAC 코덱' 등의 사양은 동일합니다.

이 두 무선 이어폰 제품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LG 톤프리 'HBS-FN4', 'HBS-FN6' 스펙

LG 톤프리 'HBS-FN4' 제품은 커널형 이어폰으로 커널형 특성상 높은 수준의 차음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물리적으로 귀를 막는게 아닌 센서와 소프트웨어로 주변 소음을 줄여주는 'Active Noise Cancelling(ANC)' 기능은 제공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LG 톤프리 'HBS-FN4' '앰비언트 사운드 모드(Ambient Sound Mode)' 기능을 제공해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해주는데요. 자전거를 타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길을 걸을 때, 주변의 경적 소리나 위험한 소리를 들어야 하기 때문에 ANC를 제공하거나 차음성이 좋은 이어폰에서 꼭 제공해야하는 기능입니다.

명품 오디오 업체인 '메리디안(Meridian)' 오디오와 함께 작업을 하여 뛰어난 신호처리 기술과 고도화된 튜닝이 적용되었습니다. 

생긴 것만 보면 애플이 만드는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AirPod)'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HBS-FL7'이나 'WF-1000XM3' 같이 평평하게 생긴 디자인에 비해 귀에 착용하기 편한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생긴 건 깔끔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LG 톤프리 'HBS-FN4'와 'HBS-FN6'의 양쪽 이어버드에 장착되어 있는 터치 컨트롤을 통해 플레이 컨트롤, 볼륨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또 한,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와 '애플 시리(Siri)'를 지원합니다.

두 이어폰 모두 IPx4 수준의 방수가 지원되어 비와 땀 등에도 온전히 제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한번 충전에 6시간의 재생을 할 수 있을 정도인데요. 충전 케이스까지 포함하면 총 18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용량이 제공됩니다. (양쪽 이어버드에 55mAh, 충전 케이스에 390mAh)

제품의 무게는 54g, 충전 케이스는 39g입니다. '블루투스 5'가 지원되며 BLE 지원, 'Google Fast Pair Service'가 지원되며 USB C-type 당자가 지원됩니다.

 

LG 톤프리 'HBS-FN4'와 'HBS-FN6'의 차이점은 바로 충전 케이스의 살균 기능입니다. 'HBS-FN6'에는 'UV Nano'를 사용한 자외선 살균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어버드를 충전 케이스에 넣으면 충전 케이스 안쪽에서 제품이 살균되는 형태입니다. 휴대용 칫솔 살균기 정도를 생각해보면 편할 것 같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소비자들의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에서 꽤나 어필할 수 있는 기능으로 보입니다. LG 전자에 의하면 살균 케이스를 이용해 99퍼센트 가량 살균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이어폰에 끼어있는 귓밥은 자동을 털어지지 않습니다. ㅋㅋ)

HBS-FN6와 HBS-FN4 모두 미국과 영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미국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영국에서는 'LG 톤프리 HBS-FN6' 모델의 가격이 150파운드(약 22만원)이며, 'LG 톤프리 HBS-FN4' 모델의 가격이 100파운드 (약 14만 9천원)으로 책정되었다. 두 모델 모두 국내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자세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다.

블랙과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