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미니미니한 초미니 스마트폰 '팜폰(Palm PVG-100)'

by 왕 달팽이 2020. 8. 13.
반응형

굉장히 특이한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은 디스플레이 영역을 최대한 늘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제 7인치에 육박하는 디스플레이 사이즈를 약간 부담스러워하는 사용자들도 있을 텐데요.

이런 스마트폰 트렌드와 반대로 간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작은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승부하는 초미니 스마트폰 '팜폰(Palm PVG-100)'입니다.

팜폰

팜폰(Palm Phone)

팜 혹은 팜폰이라고 불리는 'PVG-100'dms wndrnrdml TCL이 HP에게서 사들인 PVG 상표로 2018년 발매한 스마트폰입니다.

 구분 팜폰 스펙 정보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곤 435
메인 메모리(RAM) 3GB LPDDR2 SDRAM
저장공간 32GB 내장 메모리
디스플레이 3.3인치 HD (720 x 1280) IPS TFT-LCD
전면카메라 8MP
후면카메라 12MP, LED 플래시
배터리 800mAh
크기 / 무게 50.6 x 96.6 x 7.4mm, 62g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8.1 오레오
색상 골드(Gold), 티타늄(Titanium)
기타 사항 얼굴인식, IP68 방수 방진, 제스처 패드

 

팜폰은 작은 사이즈와 어마어마하게 가벼운 무게로 상상이상의 휴대성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입니다. 무게가 100g도 채 되지 않는 62g입니다. 크기 또 한 3.3인치 화면에 445ppi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매우 작습니다.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죠. 디자인도 무난하게 둥글둥글 합니다.

무게가 매우 가벼운만큼 일반 스마트폰에서는 생각하기 힘든 목걸이 형 스트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쳐폰처럼 목걸이 형태로 목에 걸고 다닐 수 있는 거죠. 

팜폰 골드 색상

스펙을 살펴보면 알겠지만 이 스마트폰은 휴대성을 극대화시키는데 집중했습니다. 사양은 높지 않으며 배터리 역시 작은 바디때문인지 800mAh 정도만 제공됩니다. 절대적인 배터리 용량은 작지만 탑재되어 있는 칩셋이 고사양이 아닌점과 이런저런 센서들이 탑재되지 않은점, 디스플레이가 작은 점을 생각해보면 제법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팜폰을 구입하면 무료로 Mophie 사의 배터리 케이스를 준다고 하는데요. 팜폰 자체는 무선충전 기능이 없지만 배터리 케이스를 통해 무선 충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 케이스의 용량은 900mAh 정도라고 합니다.

팜폰 티타튬 색상

퀄컴 스냅드래곤 435 프로세서가 탑재되었고, 3GB 메인메모리(RAM)와 32GB 내장 저장공간이 제공됩니다. 저사양 폰입니다.

클리앙에서 어떤 분이 올린 정보에 의하면 SKT만 LTE 제공이 되고, 나머지는 3G 통신만 가능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해서 자세한 사항은 각 통신사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저사양 스마트폰이지만 무려 얼굴인식을 지원합니다. 다만 인식 속도가 다소 느리다고 합니다. 또 얼굴 인식 기능을 사용하려면 화면을 한번 스와이프 해야한다고 하는데요. 약간 불편해서 실사용하시는 분들은 패턴을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작은 바디때문에 측면 볼륨 조절 버튼이 없습니다. 때문에 통화중에 화면을 보고 볼륨을 조절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게다가 화면을 켜려면 슬립 버튼을 눌러야만 합니다. 요즘 스마트폰처럼 화면을 두드려서 시계를 보는 기능은 없습니다.

애초에 메인 스마트폰보다는 여행이나 아웃도어 활동시 가볍게 들고다니는 용도로 만들어진 폰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색상은 골드(Gold)와 티타늄(Titanium)이 제공되며, 출시가격은 $349.99 입니다. 컨셉이 확실해서 그런지 스펙대비 가격은 저렴한 편이 아닌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