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H95' (B&O Beoplay) 출시 - 가격과 디자인, 스펙 정보

by 왕 달팽이 2020. 9. 29.
반응형

뱅앤올룹슨(B&O)이 창립 95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헤드폰 '베오플레이 H95(Beoplay H95)'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95주년을 맞이하여 발표된 뱅앤올룹슨의 사운드 기술과 디자인 역량이 집약된 프리미엄 무선 블루투스 헤드폰입니다.

1925년부터 이어온 뱅앤올룹슨의 영감과 창조, 혁신 기술들이 모두 압축되어 있습니다. 업계 최고의 음향 엔지니어들에 의해 설계되고 최고의 소재를 사용해 재작된 블루투스 무선 헤드폰 제품이라고 합니다.

B&O 베오플레이 H95 그레이 미스트 색상 (출처 : B&O)

뱅앤올룹슨(B&O) 베오플레이 H95 스펙

 구분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H95
유닛 40mm 다이내믹 티타늄 드라이버
노이즈캔슬링 어댑티브 ANC
착용형태 오버이어
소재 알루미늄, 티탄, 양가죽, 소가죽, 폴리머, 패브릭
크기 헤드폰 : 185 x 165 x 80 mm
알루미늄 케이스 : 200 x 180 x 63 mm
무게 헤드폰 : 323g
알루미늄 케이스 : 500g
크기 / 무게 73.1 x159.3 x 8.6 mm, 185g
배터리 1110mAh 리튬 이온 배터리
블루투스 사용시 최대 50시간, ANC 사용시 최대 38시간
충전시간 : 2시간
연결 블루투스 5.1
SBC, AAC, aptX Adaptive
최대 두 개의 장치와 함께 사용 (멀티 포인트)
색상 그레이 미스트, 블랙
가격 105만원

뱅앤올룹슨(B&O) 베오플레이 H95 

뱅앤올룹슨(B&O)의 '베오플레이 H95'는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미국 디자인 스튜디오인 'MNML'이 디자인한 이 제품은 귀 전체를 감싸는 오버이어(Over-ear) 타입의 제품으로 귀를 편안하게 감싸도록 디자인되었고, 타원형 이어컵과 부드러운 양가죽, 늘어나는 메모리 폼으로 탁월한 착용감을 선사해 장시간 사용해도 불편함이 적도록 했습니다.

B&O 베오플레이 H95 그레이 미스트 색상 (출처 : B&O)
B&O 베오플레이 H95 블랙 색상 (출처 : B&O)

뱅앤올룹슨의 헤드폰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접이형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타원형의 이어패드와 하이엔드 카메라 포커스링에서 영감을 얻은 정말한 알루미늄 다이얼을 양쪽 이어컵에 더했습니다. 이어컵은 탈착식으로 나중에 교체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착용한 상태에 따라 이어쿠션의 방향과 각도가 조절되어 귀에 착 달라붙는 착용감과 소음 차단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 한 제품을 보호할 수 있는 알루미늄 소재의 하드케이스 안에 헤드폰을 넣어서 보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B&O 베오플레이 H95 그레이 미스트 색상 (출처 : B&O)

뱅앤올룹슨의 '베오플레이 H95'는 업계 최고의 음향 엔지니어들이 튜닝한 네오디뮴 자석이 탑재된 40mm 다이나믹 티타늄 드라이버를 탑재했으며 블루투스 5.1 무선 연결을 통해 끊김없는 사운드 재생력을 보여줍니다. 사운드 정밀도가 개선되었으며 저주파 응답을 증가 시켰습니다.

또 한, 뱅앤올룹슨이 개발한 고음질 DSP(Digital Signal Processor) 필터링을 장착해 선명하고 풍성한 음향을 구현했습니다.

'베오플레이 H95'는 주변 소음을 제거해주는 '어댑티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daptive Active Noise Cancelling)'을 지원합니다. 어댑티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마이크와 스피커를 사용하여 주변의 소음 상황에 맞춰 자동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조정하는 가장 정교한 형태의 ANC 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베오플레이 H95'의 왼쪽 다이얼을 돌리면 노이즈캔슬링과 트랜스페어런시 정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앞쪽으로 다이얼을 돌리면 주변음을 점점 잘 들을 수 있도록 설정이 되며, 뒤쪽으로 돌리면 노이즈 캔슬링 정도가 최대치로 조절됩니다. 무려 10단계에 걸쳐 노이즈 캔슬링 정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많은 제품들이 '트랜스페어런시 모드', '끄기', '노이즈캔슬링 모드' 이렇게 3가지 모드만 제공하는데요. 소프트웨어적으로 설정을 하는게 아니라 다이얼을 돌려가면서 노이즈 캔슬링 정도를 조절하는 기능은 쫌 인상적입니다. 장시간 사용하고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면서 사용하는 분들에게 좋은 옵션이 될 것 같습니다.

'베오플레이 H95'의 오른쪽 다이얼은 볼륨 조절을 할 수 있도록 기능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터치와 스와이프 기능으로 현재 감상중인 곡을 재생/정지 하거나 곡 넘김 등의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화받기, 통화 종료 및 통화 거부 기능,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 명령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통화 품질 향상을 위해 4개의 마이크를 탑재했습니다. 핌 포밍 기술(Beam-forming Technology)과 소음 저감 기술을 적용하여 착용자가 깨끗한 통화 음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한 이들 마이크를 이용해 헤드폰을 착용하고 음악을 듣는 중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Transparency Mode'도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B&O 베오플레이 H95 그레이 미스트 색상 (출처 : B&O)

무선 이어폰이나 헤드폰 제품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배터리입니다. '베어플레이 H95'는 1,110mAh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일반 상태에서 최대 5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활성화한 상태에서도 최대 38시간까지 연속 재생이 가능합니다.

충전은 USB-C 포트를 이용해 할 수 있으며, 3.5mm 유선 케이블 연결을 지원합니다. 블루투스 5.1 버전이 적용되었으며, AAC, SBC 및 aptX 어댑티브 코덱을 지원해 고음질 음원을 청음할 수 있습니다. '베오플레이 H95'는 멀티포인트 기능이 지원되며 최대 두 대의 스마트기기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뱅앤올룹슨은 애플리케이션에서 '베오소닉(Beosonic)' 기능을 통해 헤드폰 설정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B&O 베오플레이 H95 블랙 색상 (출처 : B&O)
B&O 베오플레이 H95 그레이 미스트 색상 (출처 : B&O)

뱅앤올룹슨의 프리미엄 무선 헤드폰인 '베오플레이 H95'는 그레이 미스트(Grey Mist)와 블랙(Black) 2가지 색상이 출시되었습니다. 패키지에는 Beoplay H95 헤드폰 제품, 하드케이스, 1.25m USB-c to USB-A 케이블, 기내용 어댑터, 초극세사 청소용 천, 인사장, 사용자 가이드 및 관리 카드, 오디오 케이블 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은 105만원으로 프리미엄이라는 이름 값을 합니다.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는 베오플레이 H95는 뱅앤올룹슨 압구정 플래그십 스터어와 B&O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판매됩니다.

검은색 제품이 딱 제스타일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