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샤오미 어메이즈 핏(Amazfit) GTR2, GTS2 발표 - 디자인과 스펙, 가격 정보

by 왕 달팽이 2020. 10. 4.
반응형

샤오미의 하위 브랜드인 '화미'는 새로운 스마트 워치 제품인 '어메이즈 핏 GTR2'와 '어메이즈 핏 GTS2'를 발표했습니다. 두 제품은 살짝 다른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어메이즈 핏 GTR2'는 둥근(Round)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어메이즈 핏 GTS2'는 네모난(Square)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샤오미가 노린건지는 모르겠지만 '어메이즈 핏 GTR2'는 갤럭시 워치 제품을 떠오르게 하는 디자인이고, '어메이즈 핏 GTS2'는 애플워치를 떠오르게하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두 제품 모두 디자인은 괜찮게 나온 것 같습니다.

샤오미(화미) 어메이즈 핏 GTR2 (출처 : Huami)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R2

'어메이즈 핏 GTR2'는 1.39인치 AMOLED 디스플레이가 채택되었습니다. 450니트 밝기를 제공하며 AOD(Always On Display) 기능이 제공됩니다.  3D 글라스 표면에 DLC 코팅을 통해 사파이어 글라스와 유사한 강도를 구현했다고 합니다.

스포츠 버전과 클래식 버전이 제공되는데요. 스포츠 버전은 알루미늄 바디와 실리콘 스트랩이 제공되며, 클래식 버전은 스테인리스 바디와 가죽 스트랩이 제공됩니다.

'어메이즈 핏 GTR2'는 12개의 스포츠 모드가 제공되며, 앞으로 90개까지 제공되는 스포츠 모드가 늘어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화미의 BioTracker PPG 심박 센서가 탑재되어 24시간 심박수를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또 한 어메이즈 핏의 시그니처 PAI 심박 분석 소프트웨어로 건강 점수를 만들어 낼 수도 있습니다. 하루동안 사용자의 활동 내역과 심박수 데이터를 기반으로 얼마나 건겅하게 활동했는지 점수로 나타내주는 기능입니다.

새로운 기능으로는 혈중산소포화도 모니터링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화미에 의하면 혈중산소포화도를 잴 수 있는 OxygenBeats 엔진과 수면 추적을 위한 SomnusCare가 새롭게 도입되었다고 합니다. 이를 이용해서 혈중산소포화도를 측정하여 잠자는 동안 얼마나 호흡을 잘 하는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코골이가 심한 경우 수면 무호흡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혈중산소포화로를 떨어트려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런 경향이 있는지 어메이즈 핏 제품을 통해 알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화미에 의하면 어메이즈 핏의 혈중산소포화도 센서의 정확도는 96%에 이른다고 합니다.

샤오미(화미) 어메이즈 핏 GTR2 (출처 : Huami)

그 밖에 GPS와 GLONASS 시스템이 탑재되어 트래킹에 위치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NFC 모듈이 제공되어 다양한 결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 5ATM 수준의 방수 기능이 제공되어 50m까지 잠수 할 수 있습니다.

4GB 내장 메모리가 탑재되어 600여곡의 음원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리니어 마그네틱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으 자체 통화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앱과 문자 메시지 알림도 어메이즈 핏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일반적인 스마트워치로 사용시 GTR2는 14일간 가량 지속된다고 합니다.

샤오미(화미) 어메이즈 핏 GTS2 (출처 : Huami)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2

'어메이즈 핏 GTS2'는 조금 더 저렴한 버전의 스마트 워치입니다. 'GTR2'보다는 약간 더 가볍고 얇습니다. 9.7mm의 두께와 24.7g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1.65인치 AMOLED 디스플레이가 채택되었고 최대 450니트의 밝기를 지원합니다. GTR2와 마찬가지로 DLC 코팅이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능들은 GTR2와 동일합니다. GTR2와 마찬가지로 12개의 스포츠 모드를 제공하며 앞으로 90개까지 늘어날 예정이며, 5ATM 수준의 방수, 혈중산소포화도 측정 기능, 24시간 심박수 측정, 전화를 받을 수 있는 기능, 4GB 저장공간, GPS 센서까지 동일합니다.

대신 배터리 성능이 7일로 약간 더 적습니다.

샤오미(화미) 어메이즈 핏 GTS2 (출처 : Huami)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R2, GTS2 가격

'어메이즈 핏 GTR2'와 '어메이즈 핏 GTS2'의 스포츠 버전은 999위안(약 17만 1천원)의 가격이 책정되었으며, GTR2 클래식 버전은 1099위안(약 18만 8천원)의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중국 시장에 9월 23일에 출시되었습니다. 중국 이외의 시장에 출시 여부는 아직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