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자브라 엘리트 75t(Jabra Elite 75t) - 스펙 및 가격 정보

by 왕 달팽이 2020. 10. 13.
반응형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제품에는 참 다양한 브랜드들이 존재합니다. 이번에 알아볼 무선 이어폰 제품은 '자브라(Jabra)'의 '엘리트 75t(Elite 75t)'라는 제품입니다. 자브라의 엘리트 라인업의 두 번째 제품이며 다른 제품으로는 '자브라 엘리트 65t'와 '자브라 엘리트 85t'가 있습니다.

자브라 엘리트 75t (출처 : Jabra)

자브라 엘리트 75t - 스펙

'자브라 엘리트 75t'는 컴팩트한 디자인의 무선 이어폰입니다.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최적의 착용감을 녹여낸 디자인이 적용되어 이어버드를 착용한 상태에서 일상생활을 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했습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주는 편안한 착용감으로 오랜시간 착용하고 있어도 불편함을 최소한으로 느끼도록 했습니다.

애플의 에어팟처럼 길게 튀어나오지 않았고, 귓구멍에서 이어버드가 튀어나오는 요다현상도 최소화했습니다. 가끔 눈에 띄게 튀어나오는 제품들이 있어서 착용시 우스꽝스러운 모습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제품은 그렇지는 않습니다.

4-마이크 통화 기술이 적용되어 주변 소음을 차단하고 통화 내용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음악을 듣다가 전화통화를 하기 위해 귀에서 이어버드를 빼지 않아도 되는데요.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는 이어버드 제품들의 주요 기능 중 하나입니다.

자브라 엘리트 75t (출처 : Jabra)

'자브라 엘리트 75t'는 한번 충전으로 최대 7.5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충전 케이스를 이용하면 최대 28시간까지 사용시간이 늘어나는데요. 이어버드를 3회 충전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15분 충전에 최대 1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고속 충전 기능도 제공됩니다.

충전 케이스에는 Qi 무선충전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별도의 케이블을 이용하지 않아도 충전 패드에 충전 케이스를 올려두기만하면 충전에 됩니다. 요즘 출시되는 무선 이어폰의 필수 기능중 하나죠.

블루투스 5.0 연결을 이용해 안드로이드 기기와 iOS 기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IP55 등급의 방수-방진이 적용되었으며, 먼지와 물 손상에 대해 2년 보증이 제공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브라 엘리트 75t (출처 : Jabra)

'엘리트 75t'는 커널형 이어팁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주변 소음이 자연스럽게 차폐되는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횡단보도를 건너거나 자전거를 탈 때, 주변에 위험을 감지할 수 없게 되는데요. 자브라는 '히어스루(HearThrough)' 기능을 제공하여 이어버드를 착용하고 있어도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게 해줬습니다.

이어버드를 귀에서 뺐다 꼈다 하는 것보다는 히어스루 기능을 껐다 켰다 하는게 더 편하겠지요. 제품에 장착되어 있는 마이크를 이용해 주변 소리를 캡쳐해서 재생하는 방식입니다.

아마존의 알렉사(Alexa)와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하여 스마트폰 조작없이 음성 명령으로 다양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Jabra Sound+' 앱을 이용하면 EQ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사운드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저음을 강조하거나 고음을 높이는 등 내가 원하는 음악을 원하는 대로 설정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자브라 엘리트 75t - 노이즈캔슬링 기능

원래 '자브라 엘리트 75t' 제품에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없었는데요. 자브라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액티브노이즈캔슬링(ANC, Active Noise Cancelling)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노이즈 캔슬링을 추가하는 일이 흔한 일은 아닌데요. 자브라는 업데이트 이후에도 제품의 가격을 올릴 생각이 없다고 합니다. 착한 업데이트 인정입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10월 중순경에 있을 예정입니다. 기존 제품에 탑재된 '주변소리듣기' 기능을 위해 탑재된 마이크를 사용할 예정이고, 때문에 '피드포워드방식'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업데이트로 새로운 기능이 생기기는 하지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상위 모델인 '엘리트 85t'보다는 떨어지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액티브노이즈캔슬링은 기능은 추가로 배터리를 소모하게 되는데요. 기존 플레이타임인 7.5시간에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켜면 5.5시간 가량으로 약간 줄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아무튼 기존에 '엘리트 75t'를 소유하고 있었던 사용자분들에겐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자브라 엘리트 75t (출처 : Jabra)

자브라 엘리트 75t - 색상 및 가격

'자브라 엘리트 75t'는 '티타늄 블랙(Titanium Black)'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출시 가격은 259,000원이며 다양한 할인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디자인도 괜찮고, 요다현상도 없는데 20만원 초중반의 가격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까지 지원되는 알찬 무선 이어폰 제품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