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프로' 출시 - 스펙 및 디자인, 가격 정보

by 왕 달팽이 2021. 1. 28.
반응형

삼성전자가 지난 1월 15일 '갤럭시 언팩 2021' 행사를 열고, '갤럭시 S21' 스마트폰 시리즈와 함께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제품인 '갤럭시 버즈 프로'를 공개했습니다.

지난 해 공개된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마찬가지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Active Noise Cancelling)' 기능이 지원되는 무선 이어폰 제품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는 다르게 커널형이라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의 효과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출처 : Samsung)

갤럭시 버즈 프로 스펙

 구분 갤럭시 버즈 프로
형태 커널형
크기 이어버드 : 19.5 x 20.5 x 20.8mm
케이스 : 50 x 50.0 x 27.8 mm
무게 이어버드 : 6.3g
케이스 : 44.9g
마이크 3개 (외부 2개, 내부 1개)
보이스 픽업 유닛(VPU) 윈드 실드
배터리 이어버드 : 61mAh
케이스 : 472mAh
음악 재생 시간 ANC On : 최대 5시간 (케이스와 함께 최대 18시간)
ANC Off : 최대 8시간 (케이스와 함께 최대 17.5시간)
통화시간 ANC On : 최대 4시간 (케이스와 함께 최대 14.5시간)
ANC Off : 최대 5시간 (케이스와 함께 최대 17.5시간)
기타 사항 IPX7 방수/방진

갤럭시 버즈 프로

전작인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오픈형 이어폰이라는 태생적인 한계때문에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지만 오픈형이기 때문에 완전한 노이즈 캔슬링 효과를 체험하기는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내부 (출처 : Samsung)

'갤럭시 버즈 프로'는 커널형 이어폰으로 착용시 차음효과가 더 좋습니다. 커널형 이어폰 특유의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과 함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까지 더해 외부 소음을 최대 99%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관련 자료 : 노이즈 캔슬링의 원리 - 액티브 노이즈캔슬링(ANC) vs.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PNC)) 소음 감소와 관련해 삼성전자는 글로벌 인증 기관인 UL에서 검증을 받았다고 합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제공되면, 주변 소음이 차단되는 장점이 있지만 횡단보도를 건너거나 길거리를 건널 때에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ANC를 지원하는 다른 음향기기들처럼 '주변 소리 듣기' 모드가 제공됩니다. 특히 사용자가 말하는 것을 인식해 ANC 기능과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을 자동으로 전환해주는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ANC 기능이 켜진 상태에서 착용자가 말을 하면 주변 소리 듣기로 자동 전환하고, 재생 중인 음악 볼륨을 줄여 대화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주변 소리 듣기 모드의 경우 단순히 기능을 켜고 끄는 것을 넘어서 주변 소리를 최대 4단계, 20데시벨(dB)까지 증폭시켜줍니다. 길거리를 걷거나 버스, 지하철에서 안내방송을 들어야 하는 경우 주변 소리를 더 선명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팬텀 바이올렛 색상 (출처 : Samsung)

삼성전자가 오디오 기업인 하만을 인수하면서 AKG의 음향 기술이 삼성전자의 음향 기기에 적극적으로 도입되고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 제품이 대표적인데요. 이번 갤럭시 버즈 프로의 음질은 나쁘지 않은 것으로 리뷰되고 있습니다. (물론 청음자의 주관이 매우 강하게 반영되는 오디오이니만큼 직접 들어보실 수 있으면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에는 11mm 우퍼 및 6.5mm 트위터가 탑재되었습니다. 삼성전자는 전작에 비해 좀 더 개선된 저음과 풍부한 음역대를 즐길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돌비 헤드 트레킹 360 오디오가 지원되어 영상 컨텐츠에 대한 몰입도를 한층 강화시켜줍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3개의 마이크가 탑재되어 선명한 통화 음질을 제공합니다. 2개의 마이크는 외부에 탑재되었고 1개의 마이크는 내부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보이스 픽업 유닛(VPU)'이 탑재되어 통화에 필요한 음성과 불필요한 잡음을 구분하고 분리해줍니다. 또 한 '윈드실드' 기능이 적용되어 바람이 심하게 부는 날 야외에서도 안정적인 통화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에는 61mAh짜리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사용할 시 최대 5시간 음악 재생을 할 수 있으며, 기능을 끄면 재생시간이 8시간까지 늘어납니다. 에어팟 프로의 경우 44mAh에 ANC 활성화시 4.5시간, 비활성화시 5시간의 음악재생이 가능한데요. 에어팟 프로보다 조금 더 긴 플레이타임을 제공합니다. (물론 출시년도가 다르기 때문에 올해 출시되는 새로운 에어팟 프로와 비교해야 할 겁니다.)

무선 충전 케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최대 18시간까지 음악 재생이 가능합니다. 5분 충전에 1시간 사용이 가능한 퀵 충전 기능도 제공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출처 : Samsung)

갤럭시 버즈 프로는 다른 갤럭시 디바이스와의 연동도 강화되었습니다.

우선 갤럭시 스마트폰을 이용해 동영상 촬영을 할 때, 스마트폰에 있는 마이크와 버즈 프로에 있는 마이크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즈 프로에 있는 마이크로 촬영자의 음성을 녹음하고, 스마트폰의 마이크로는 주변 소리를 녹음해서 좀 더 입체감 있는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애플이 먼저 선보였던 자동전환 기능도 어느정도 제공됩니다. 버즈 프로를 착용한 상태에서 '갤럭시 탭'으로 동영상을 보고 있는 가운데 갤럭시 S21로 전화가 오면 자동으로 블루투스 연결이 스마트폰으로 전환되어 통화를 할 수 있게 됩니다. 통화가 종료되면 다시 자동으로 갤럭시 탭에 연결되어 동영상 시청을 이어서 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가 일일이 페어링 기기를 바꿔가며 연결하지 않아도 됩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 방수 기능 (출처 : Samsung)

게임 플레이시 오디오 지연 시간을 줄여주는 '게임 모드'가 지원되며,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통해 블루투스 연결이 끊어져도 이어폰의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역대 버즈 제품 중에서는 가장 높은 IPX7 수준의 방수 기능도 갖췄습니다. (관련자료 : 방수 기능 숫자의 의미, IPX IP 방수 방진 등급 정리)

갤럭시 버즈 3가지 색상 (출처 : Samsung)

'갤럭시 버즈 프로'는 팬텀 블랙, 팬텀 실버, 팬텀 바이올렛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가격은 23만 9800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