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아이리버 무선 이어폰 '누구 버즈(NUGU Buds)' 발표 - 가격 및 스펙 정보

by 왕 달팽이 2021. 3. 4.
반응형

아이리버가 SK텔레콤의 음성인식 인공지능인 '누구(NUGU)'를 호출할 수 있는 무선 이어폰 제품인 '누구 버즈(NUGU Buds)'를 공식발표했습니다. 이번에 아이리버가 발표한 '누구 버즈(NUGU Buds)'는 지난해 10월 SKT가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던 제품입니다.

아이리버 누구버즈(NUGU buds) (출처 : IRIVER)

 구분 누구 버즈 스펙
모델명 NUGU buds (NUB100)
컬러 White
크기 / 무게 이어셋 : 좌우 각 17 x 23.9 x 38.3mm, 4.3g
충전 케이스 : 64.7 x 25.4 x 48.5mm, 41g
블루투스 Bluetooth 5.0, HFP, A2DP, AVRCP 지원
배터리 이어셋 : 60mAh / 충전케이스 : 450mAh
음악재생 약 6.5시간, 통화 약 4시간
충전시간 이어셋 : 약 1시간 40분
충전 케이스 : 약 3시간 30분

아이리버 누구 버즈(NUGU Buds)

아이리버의 무선 이어폰 '누구 버즈'는 SK텔레콤의 인공지능 비서 'NUGU'를 호출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T전화' 앱을 설치한 다음 이어폰으로 NUGU를 호출 할 수 있습니다. 음성으로 메시지를 보내고 검색하지 않고 음성만으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그 밖에 라디오 듣기, 음악 추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NUGU를 호출하기 위해서는 누구 버즈 하단을 두 손가락으로 길게 누르면 됩니다. 

아이리버 누구버즈(NUGU buds) (출처 : IRIVER)

블루투스 5.0 기반으로 스마트폰과 통신하며 퀄컴의 QCC3026 칩셋을 탑재했으며 AptX 코덱을 지원합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누구버즈의 EQ설정을 지원합니다. EQ 설정뿐만 아니라 누구버즈의 버튼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2번 누르기, 3번 누르기 기능을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누구 버즈에는 퀄컴의 cVc 3.0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각 이어셋에 2개의 마이크를 이용해 옆에서 대화하는 것처럼 통화를 할 수 있으며 통화 중 잡음제거 기술로 외부의 소음을 제거하고 목소리를 뚜렷하게 캡쳐해 통화 품질을 높였습니다.

아이리버 누구버즈(NUGU buds) (출처 : IRIVER)

60mAh 배터리가 탑재되어 음악 연속 재생 시에는 최대 6.5시간, 4시간의 연속 통화를 할 수 있으며 450mAh 배터리가 탑재된 충전 케이스를 이용해 최대 19.5시간의 사용시간을 제공합니다. (충전 케이스로 이어셋을 최대 3회 더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액티브노이즈캔슬링(ANC, Active Noise Cancelling) 기능은 지원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이리버의 무선 이어폰 '누구 버즈'는 화이트(White)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제품의 가격은 7만 9천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