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730

올해도 제주도 여행, 제주공항과 <에이스 렌트카> 제주도 여행글 더보기 매년 5월 ~ 6월이면 제주도를 다녀오는 것 같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부부동반 여행으로 제주도를 다녀왔습니다. 작년도 그랬고, 재작년도 그랬고 항상 제주도에 가면 수국이 피어있었던 것 같은데, 이번 여행도 수국이 맞이해줬습니다. 범계역 공항버스 정류소에서 김포공항으로 가는 리무진 버스를 탑니다. 새벽 5시 10분 버스를 탔습니다. 평소라면 푹 쉬고 있을 시간인데, 여행가는 아침은 항상 부지런해야 합니다. 다행히 외국으로 나가는게 아니라서 짐을 많이 가져갈 필요가 없었고, 평소보다는 한가한 아침이었습니다. 그래도 피곤한 아침이라 버스에서 잠깐 눈을 붙이니 바로 김포공항으로 도착했습니다. 작년에 왔을 때는 한창 공사중이어서 시끌시끌했었는데, 올해는 깔끔하게 공사가 마무리된 모습이었습니.. 2019. 7. 31.
강원도 영월 여행 #4 - 별마로 천문대 이 포스트는 지난 2017년 강원도 영월에 다녀온 이후 작성한 내용을 이곳으로 이전해서 다시 작성한 내용입니다. 1박 2일로 다녀온 강원도 영월 여행의 마지막이자 메인 포인트는 입니다. 별마로 천문대는 이날 낮에 다녀왔던 패러글라이딩 활공장 바로 옆에 있습니다. 낮에 왔던 곳이지만 해가지고 밤에 올라가니 무서웠습니다. 컴컴한 길에 가끔보이는 자전거가 전부인 암흑이었죠. 영월 읍내에서 봉래산을 올려다보면 산꼭대기에 돔 형태의 구조물이 보이는데, 바로 그 건물이 입니다. 영월 읍내에서 봉래산 꼭대기까지 올라가기 위해서 굉장히 가파른 길을 올라가야 합니다. 산정상까지 올라가는 길은 헤어핀의 연속이었습니다. 예전에는 자전거를 타고 정복해보고 싶었던 유명한 업힐 중에 하나였는데, 차를 타고 올라가고 있습니다. ㅎ.. 2019. 7. 27.
강원도 영월 여행 #3 - 강원도 영월 <아름풍경 펜션> 이 포스트는 지난 2017년 강원도 영월에 다녀온 이후 작성한 내용을 이곳으로 이전해서 다시 작성한 내용입니다. 이번 강원도 1박 2일 여행의 숙소는 이라는 곳입니다. 영월 읍내와 별마로 천문대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지도상 거리로는 가까운데 펜션까지 들어가는길이 흡사 정글과 같았습니다. ㅋㅋㅋ 아스팔트 포장은 고사하고 비포장도로의 연속으로 들어가다가 지인의 차가 쿵!!!.. 바닥이 긁히기도 했구요 ㅜㅜ 험하게 들어온 만큼 정말 고요하고 평화로웠습니다. 공기도 매우 깨끗했구요. 산속 깊숙이 들어와서 마주한 펜션의 모습은 깨끗함 그 자체였습니다. 가을 느낌이 물신 풍기는 강원도의 산자락 아래에 아담한 펜션 건물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펜션 앞마당에는 아이들이 뛰어 놀기 좋은 잔.. 2019. 7. 26.
강원도 영월 여행 #2 - 영월 한반도 지형 선암마을 전망대 이 포스트는 지난 2017년 강원도 영월에 다녀온 이후 작성한 내용을 이곳으로 이전해서 다시 작성한 내용입니다. 패러글라이딩을 마치고 숙소로 들어갈까 했는데, 체크인 시간까지 조금 남아서 을 보러 갔습니다. 티비에도 자주 나왔던 한반도 지형은 영월 관광 코스에 한번쯤 포함시킬만한 곳입니다. 영월 한반도지형은 강원도 영월군 한반도면 옹정리에 있는 지형입니다. 동네 이름부터가 한반도면입니다. ㅋㅋ 2011년 6월 10일 대한민국 명승 제 75호로 지정되었으며, 한반도 지형 인근의 습지는 2015년 5월 13일 람사르 습지에 등록되었습니다. 람사르 습지는 람사르 협약에 따라 자연자원과 서식지의 보전 및 현명한 이용을 유도하여 자연 생태계로서의 습지를 보전하고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유네스코 자연문.. 2019. 7. 25.
강원도 영월 여행 #1 - <다하누 한우 프라자> 그리고 패러글라이딩 이 포스트는 지난 2017년 강원도 영월에 다녀온 이후 작성한 내용을 이곳으로 이전해서 다시 작성한 내용입니다. 주말에 강원도 영월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강원도에서 한우로 유명한 곳은 횡성이라 영월에도 한우가 유명한지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에 알게되어서 한우도 먹을 겸 영월 여행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한우를 먹기 위해서 아침일찍 출발했고, 오전 10시 즈음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목적지는 영월에 있는 입니다. 일찍 도착했다고 생각했는데 예약이 꽉차있었습니다. ㅜㅜ 그래서 다하누 한우 프라자의 본점에서 조금 떨어진 2호점(?)으로 안내를 받아서 이동했습니다. 한적한 영월의 시골길. 길에 차가 별로 없어서 조용하고, 하늘을 푸르르고 너무 좋았습니다. 자리가 없어서 본점에서 구매한 소고기와 소시지를 식당.. 2019. 7. 24.
익선동 한옥길 카페 나들이 <익선주택>, <마당 플라워 카페> 그리고 <진옥화 할매 원조 닭한마리> 지난 2018년 익선동에 방문했던 내용입니다. 경기도권에 살면서 "서울 나들이"라는 말을 참 자주 사용합니다. 서울살면 서울 나들이라는 말을 안할텐데요. ㅋㅋㅋ 오늘은 강북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예쁜 샵과 카페가 많이 몰려있는 "익선동"... 을 방문하기 전에 배부터 채워야겠지요. 오늘의 식사는 "진옥화 할매 원조 닭할마리"에 방문했습니다. 동대문역 근처에 있는 진옥화 할매 원조 닭한마리는 대로에서 조금 들어가야 있습니다. "Original Chicken Restaurant"네요. 원조 닭 음식점... 닭 한마리를 인원수에 맞게 시키면 이렇게 양은 냄비에 큰 닭과 야채가 함께 담겨나옵니다. 이걸 끓이면.. 이렇게 육수가 잘 우려나옵니다. 딱 맥주한잔이 땡기는 그런 맛인데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ㅎㅎ.. 2019. 7. 23.
용산 아이파크몰 타이거 슈가(Tiger Sugar) 흑당 버블티 지방에 내려갈 일이 있어서 용산역에 들렸다가 요즘 유행한다는 타이거슈가 (Tiger Sugar) 흑당 버블티를 먹어봤습니다. 대만에서 크게 유행을 하고 한국으로 들어온 브랜드인데, 시내 번화가 여기저기에 지점이 많이 생겨서 먹어 본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타이거슈가(Tiger Sugar)는 대만에서 시작된 흑당밀크티 브랜드입니다. 현재 대만을 넘어 한국과 홍콩, 싱가포르 등 8개국에서 영업중이며 미국과 중국에도 곧 진출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타이거슈가 코리아는 대만 현지 방문을 통한 본사의 트레이닝을 통해서 대만에서 맛 볼 수 있는 타이거 슈가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한국은 전세계 타이거 슈가 매장 중 최초로 only 테이크 아웃이 아닌 실내 매장형 공간을 만들.. 2019. 7. 22.
부산 송도해수욕장 '송도구름산책로' 구름다리 부산 여행 더보기이전글 : 부산 송도 맛집 암남공원 조개구이 포차 '숙이네' 암남공원에서 조개 구이를 먹고 공항으로 갈지 카페를 갈지 고민하고 있는데, 송도 해수욕장 근처에 멋져 보이는 산책로가 있어서 잠깐 들렸다가 공항에 가기로 했습니다. 이곳의 이름은 '송도구름산책로'입니다. 송도 해수욕장 한쪽에 있으며 산책하기 좋게 잘 꾸며놨습니다. 부산 송도 구름산책로는 송도 바로 앞에 있는 거북섬까지 구름다리로 이어 놓은 산책로입니다. 성광과 재복, 장수와 건강을 가져다 주는 거북섬까지 산책을 갔다오면서 1년 한해 건강하고 만사형통하기를 기원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ㅎㅎ 송도 구름 산책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 개방을 해놓고 있습니다. 새벽에는 못 들어가니 시간 잘 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바다를 걷는 구.. 2019. 7. 21.
부산 송도 맛집 암남공원 조개구이 포차 '숙이네' 부산 여행 더보기이전글 : 부산 해운대 한식 맛집 '새아침 식당' 그리고 카페 '메르씨엘(MERCIEL)' 시장구경을 하고 이번 부산 여행의 마지막 식사를 하기 위해 자리를 옮겼습니다. 목적지는 암남공원 주차장입니다. 정확히는 암남공원 주차장 한쪽에 위치한 조개구이 집입니다. 날씨가 맑아서 많은 사람들이 나들이를 나온 것 같습니다. 주차장 한쪽에서 바다 낚시를 즐기는 사람도 있고, 송도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넘어오는 사람도 있습니다.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어 산책로를 따라 걷는 관광객도 더러 있었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곳이 영도인가 봅니다. 탁 트인 바다에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서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암남공원 한쪽에 있는 조개구이 집들. 저 주변으로 걸어가면 서비스를 많이 준다고 여기저기서 부르십니다... 2019. 7.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