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822

이어폰 드라이버 -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BA(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 이어폰은 전기 신호를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소리 신호로 변환해주는 장치입니다. 이어폰은 전기 신호를 소리로 변환해주는 방식에 따라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다이나믹 드라이버 '다이나믹 드라이버(Dynamic Driver)'는 베이어다이나믹의 DT48에서 최초로 사용된 방식입니다. 많은 스피커와 헤드폰 제품에서 사용되고 있는 드라이버 방식이며, '밸런스드 아마추어' 드라이버와 함께 이어폰 발음체 시장을 양분하고 있습니다. 전자석을 이용해 보이스 코일이 붙어 있는 플라스틱 재질의 진동판을 흔들어서 소리를 내는 형태입니다. 일반적으로 진동판의 크기가 클수록 음역폭이 넓어지고 자연스러운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음향기기의 스펙.. 2020. 8. 27.
'갤럭시 Z 폴드 2' 공개, 스펙 및 가격 정보 알아보기 지난 8월 5일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 행사를 온라인을 개최하고 '갤럭시 노트 20' 등 다양한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마지막으로 지난해 새롭게 추가된 스마트폰 카테고리인 '폴더블 폰' 제품인 '갤럭시 Z 폴드 2'를 공개했습니다. '갤럭시 Z 폴드 2'는 지난해 최초로 공개된 '갤럭시 폴드'의 후속작이자 '갤럭시 Z 플립'의 뒤를 잇는 삼성전자의 3번째 폴더블 스마트폰 제품입니다. '갤럭시 폴드'처럼 좌우로 접히는 인폴딩 방식의 폴더블 폰입니다. 갤럭시 Z 폴드 2 삼성전자는 지난 두 번의 폴더블 스마트폰 제품 출시로 다양한 사용자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내구성 문제도 있었고 접히는 부분의 주름 문제도 제기되었니다. 그럼에도 많은 사용자들이 삼성전자가 만든 폴더블 폰을 사용하고.. 2020. 8. 26.
"헤이 카카오", 카카오 미니 c 사용기 (feat. 피규어) 제가 후원하는 단체에서 감사의 의미로 기부자 몇 명을 선발해서 '카카오 미니 c' 블루투스 스피커를 보내줬습니다. 구글에서 만든 '구글 홈'도 아니고 네이버에서 만든 웨이브, 클로바 스피커도 아니고 '카카오 미니 c'는 실물로 처음 봤습니다. 인공지능 스피커 기능은 잘 안 쓰겠지만 카카오의 귀여운 캐릭터가 책상 한자리를 차지해도 좋을 정도입니다. 카카오 미니c 스펙 카카오 미니c를 이용하면 "헤이 카카오"라는 말 한마디로 내 말에 귀를 기울여주는 음성비서를 얻게 됩니다. "헤이 카카오"로 음성비서를 호출해서 날씨도 물어보고 일정 조정도 할 수 있고, 카카오의 멜론과 연동해 음악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미니 c' 제품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기 76.6mm X 76.6mm X 110.2mm .. 2020. 8. 25.
LG 투명 OLED 중국 지하철 도입 LG디스플레이가 투명한 OLED(유기 발광다이오드, Organic Light-Emitting Diode) 패널을 중국 베이징과 선전 지하철의 객실 차량 창문용으로 공급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TV 시장을 넘어서 지하철 객실 창문용 디스플레이 패널까지 OLED 디스플레이가 공급되면서 다양한 분야로 응용되고 있는 모습니다. OLED는 LCD나 QLED와 다르게 백라이트가 없이도 스스로 빛을 낼 수 있기 때문에 투명한 디스플레이로 만들 수 있습니다. 빛을 내는 부분이 아닌 부분은 투과율을 극대화하여 투명하게 만들 수 있어, 정보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차량이나 항공기, 지하철 같은 곳에서 정보 디스플레이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 홈이나 스마트 빌딩 같은 미래 산업에서도 다.. 2020. 8. 24.
개발자들 몰리는 회사, '네카라쿠배'란? 미국 실리콘밸리에 'FAANG', 'MAGA' 같은 기업들이 있다면 판교 테크노밸리에는 '네카라쿠배'가 있습니다. 개발자 중심으로 널리퍼지고 있는 신조어인 '네카라쿠배'는 개발자 중심의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테크 기업들을 부를 때 사용합니다. 네카라쿠배 네카라쿠배는 '네이버', '카카오', '라인 플러스', '쿠팡', '배달의 민족'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신조어입니다. 마치 실리콘 밸리의 'FAANG'이 'Facebook', 'Apple', 'Amazone', 'Netflix', 'Google'의 앞글자를 따고, 'MAGA'가 'Microsoft', 'Apple', 'Google', 'Amazone'의 앞글자를 딴것과 유사합니다. 게임업계에는 비슷하게 '3N' (NC, Nexon, Netmarble)이라.. 2020. 8. 23.
이어폰의 종류 - 오픈형, 커널형, 클립형, 오버이어 스마트폰이 광범위하게 보급되면서 이어폰 제품들의 종류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스마트 기기를 구입하면 패키지 번들로 유선이어폰이 하나씩 들어있는데요. 이어폰 제품을 많이 사용하다보니 번들 이어폰을 넘어서 더 좋은 이어폰을 구입하고자하는 수요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 출퇴근 하는 도중, 도서관이나 독서실, 카페에서 이어폰을 쓰고 인터넷 강의, 음악감상, 유튜브 영상 시청을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자신에게 맞는 이어폰을 고르기 위해서는 이어폰의 종류에 대해서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이어폰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1. 이어폰 종류 - 오픈형 가장 보편적인 이어폰 종류라고 할 수 있는 '오픈형 이어폰'은 귀에 가볍게 걸쳐서 사용하는 이어폰 형태입니다. 특유의 개.. 2020. 8. 22.
삼성 갤럭시 모바일 디바이스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3세대까지 지원 확대 이번 갤럭시 언팩에서 들려온 소식 중 가장 반가운 것은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 지원에 대한 내용입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모바일 기기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3세대까지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일반적으로 1년에 1세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발표되니까 적어도 3년까지는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를 지원해주겠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출시 모델 중에 이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대상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갤럭시 S시리즈입니다. 갤럭시 S20 울트라 5G 갤럭시 S20+ 5G 갤럭시 S20 5G 갤럭시 S10 5G 갤럭시 S10+ 갤럭시 S10 갤럭시 S10e 다음으로 갤럭시 노트 시리즈입니다.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5G 갤럭시 노트 20 5G 갤럭시 .. 2020. 8. 21.
한성숙 네이버 대표, 조수용 카카오 대표 상반기 연봉 공개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언택트'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그 가운데 가장 많은 상승폭을 기록한 기업 중 '네이버'와 '카카오'가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네이버의 한성숙 대표가 상반기 보수로 23억 600만원을 수령해 포털 업계에서 가장 높은 보수를 기록했습니다. 카카오의 조수용 공동대표는 5억 9300만원을 수령하여 상반기 카카오에서 5억원 이상을 받은 임직원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는 상반기 급여로 6억원, 상여금 16억 9000만원을 기록했으며 기타 근로소득으로 1600만원 등 총 23억 600만원의 급여를 받았습니다. 채선주 네이버 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COO)는 급여 3억 8000만원에 상여 17억원 등을 포함해 총 20억 9200만원을 수령했으며, .. 2020. 8. 21.
갤럭시 노트20, 노트20 울트라 출시, 가격 및 스펙, 디자인 정보 삼성전자가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고 다양한 갤럭시 디바이스들을 공개했습니다. 그 중에서 이번 갤럭시 언팩의 주인공이라고도 할 수 있는 '갤럭시 노트20',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제품은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실적을 이끌어나갈 주요 제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갤럭시 S 시리즈와 함께 갤럭시 노트 시리즈는 삼성전자의 주요 제품군으로 각각 상반기와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스타일러스 펜과 넓은 화면 그리고 뛰어난 스펙으로 무장한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최신 제품인 '갤럭시 노트20'과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제품의 스펙과 디자인, 가격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20,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스펙 구분 갤럭시 노트20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 2020. 8.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