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12/023

벨킨(Belkin) 무선 충전기 'BOOST CHARGE TrueFreedom Pro' 출시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에는 무선 충전기능이 대부분 탑재되어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 없이 무선 충전 패드나 거치대에 올려놓기만하면 충전이 진행됩니다.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고 해제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게다가 스마트 워치나 무선 이어폰 케이스도 무선으로 충전하기 때문에 Qi 충전 패드하나면 다양한 제품들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충전패드의 정확한 위치에 스마트폰을 올려놔야만 충전이 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불을 끄고 침대에 누워 충전패드에 스마트폰을 올려놓는데 제대로 안올려두면 충전이 안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충전이 안된 스마트폰을 보면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애플도 이런 사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충전패드의 위치에 상관없이 충전이 가능한 '에어파워'를 개발하려다가 발열문제로 중단.. 2020. 12. 2.
빅서 게이트, 애플의 A/S 대응 이슈 최근 애플 스토어에서 벌어진 애플의 어이없는 고객 대응 이야기가 IT 커뮤니티에서 논란을 빚고 있습니다. IT와 테크관련 주제 위주의 커뮤니티인 '클리앙(Clien)'에서 '빅서 게이트, 사람 바보 취급하는 애플 코리아'라는 게시물이 올라왔습니다. 글쓴이는 애플의 13인치 맥북 제품에 최신 맥 운영체제인 '빅서(Big Sur)' 업데이트를 진행한 다음 제품이 먹통이 되는 소위 '벽돌 상태'가 되어버려 A/S를 문의하러 애플 스토어 가로수길을 방문했습니다. 애플 스토어 직원은 제품을 살펴보더니 메인보드가 나갔다며 수리를 해야한다고 안내했습니다. 무상 수리 기간은 끝났으니 유료로 수리를 해야하며 수리비용은 50만원이라는 안내를 받았다고 합니다. 참고로 2014년 맥북프로 mid 13인치 제품의 중고제품 시세.. 2020. 12. 2.
애플 실리콘 M1 탑재 '맥북' 국내 출시 임박, 가격정보 애플이 직접 ARM 기반으로 개발한 애플 실리콘 M1 칩이 탑재된 맥북 제품이 곧 국내 시장에 출시될 모양입니다. 국립전파연구원에 의하면 A2337, A2338이라는 모델의 제품이 전파인증은 받았습니다. 모델명 A2337은 애플 실리콘이 탑재된 '맥북 에어' 제품이고 A2338은 애플 실리콘이 탑재된 '맥북 프로'입니다. 일반적으로 전파인증을 받은 제품은 1개월 이내에 제품이 출시되는데요. 국내에는 아마도 크리스마스나 연말연시 시즌에 맞춰서 출시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애플 실리콘 M1 칩이 탑재된 '맥북 에어' 제품의 가격은 129만원부터 시작이며 '맥북 프로' 제품의 가격은 169만원부터 시작합니다. 뛰어난 성능의 애플 실리콘 해외에는 이미 애플 실리콘이 탑재된 맥북 에어, 맥북 프로 13, 맥미니 제.. 2020. 12. 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