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426

애플 차세대 'M2' 칩 양산 시작? 신형 맥북 프로에 탑재 닛케이아시아에 의하면 애플이 설계한 '애플실리콘' 칩셋인 M2 칩이 이달 초 양산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생산된 M2 칩은 이르면 7월말 출하되어 올 하반기에 출시될 신형 '맥북 프로' 제품에 탑재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애플은 지난해 첫 번째 애플실리콘 칩셋인 'M1' 칩을 공개했습니다. M1 칩셋은 그 동안 인텔 프로세서를 쓰던 맥 제품군을 위해 애플이 자체 설계한 시스템온칩(SoC)입니다. CPU와 GPU, 인공지능 연산을 위한 뉴럴 엔진과 D램 등 다양한 요소가 하나의 칩 위에 통합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인텔 프로세서를 사용하던 맥 제품군 중 일부 제품에 M1 칩이 탑재되면서 새로운 맥의 시대를 열었는데요. 벤치마크에 따라서 다르긴하지만 M1 칩셋을 탑재한 맥북에어 제품이 인텔 프로세서를 탑재한 맥.. 2021. 4. 30.
구글 5G 스마트폰 '픽셀 5A' 출시 루머 정리 구글이 만드는 스마트폰인 '픽셀' 시리즈의 차기작인 '픽셀 5A'가 올 연말 출시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구글, 5G 스마트폰 '픽셀 5A' 연말 출시한다 - 씨넷 코리아) 현재 스마트폰은 물론이가 자동차 업계까지 반도체 부품 수급 장애로 제품들의 생산에 차질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차세대 스마트폰인 '픽셀 5A' 역시 반도체 수급 부족으로 출시가 안된다는 얘기까지 있었습니다. 하지만 구글측은 이런 루머를 일축하고 '픽셀 4A'를 출시했던 일정에 맞춰 '픽셀 5A'가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존프로서(Jon Prosser)는 구글이 6월 11일 새로운 픽셀 제품과 픽셀 버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픽셀 제품이 어떤 것인지는 정확하게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지난해 .. 2021. 4. 30.
8월 출시설... '갤럭시 S21 FE' 렌더링 이미지 등장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S20 FE' 모델이 제법 많은 관심을 받았었습니다. 100만원을 상회하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사이에서 적당한 가격에 적당히 높은 수준의 스펙을 가지고 나온 가성비가 쬐끔 더 높은 모델이었습니다. 뒤에 붙은 FE라는 글자는 '(팬 에디션)Fan Edition'의 약자입니다. 삼성전자가 전하길 올해는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신제품 출시가 없다고 했는데요. 하반기를 담당하던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부재를 아직은 폴더블 스마트폰이 채우기에는 역부족입니다. 폼팩터가 다른만큼 수요층도 많이 다르기 때문인데요. 새로운 갤럭시 노트의 부재를 메꿀 제품으로 '갤럭시 S21 FE'가 꼽히고 있습니다. 출시된다면 아마도 '갤럭시 S21'의 디자인과 코어 스펙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여기저기 스펙을 덜어내.. 2021. 4. 29.
캐논, 목에거는 웨어러블 카메라 'FITT360 PB' 출시 캐논 코리아가 전후방 촬영이 가능한 넥밴드 형태의 웨어러블 카메라 'FITT360 PB'라는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얼핏보면 넥밴드 형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처럼 보이지만 카메라 렌즈가 장착되어 있는 웨어러블 카메라 제품입니다. 캐논의 'FITT360 PB'에는 총 3개의 카메라 렌즈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넥밴드의 양쪽 끝단과 뒤쪽을 촬영하는 후방 카메라 총 3개가 탑재됩니다. 각각의 카메라는 126도 시야각을 지원해서 3개의 렌즈를 통해 사용자 주변 360도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촬영된 영상은 자동으로 합성되어 360도 영상으로 저장됩니다. 목에 거는 넥밴드 형태의 제품이라 카메라를 손에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 장시간 촬영시 부담이 없고, 손을 사용하는 활동에 제약이 없습니다. 스마트폰과 비슷한 240g.. 2021. 4. 29.
아이폰 12 퍼플 출시 애플이 '아이폰 12 퍼플' 모델을 깜짝 공개했습니다. 지난 4월 20일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본사에서 온라인으로 개최한 발표행사에서 지난해 발표한 '아이폰 12' 시리즈 중 '아이폰 12'와 '아이폰 12 미니'의 퍼플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아이폰 12'는 지난해 블루, 그린, 블랙, 화이트, 레드 등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는데요. 아이폰 11에서 처음 추가된 퍼플 색상은 출시 당시 제외되었다가 이번에 추가되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아이폰 12 퍼플'은 iOS 14.5 운영체제가 깔려서 출시됩니다. 64GB 모델 기준 '아이폰 12'가 109만원, '아이폰 12 미니'가 95만원의 가격에 출시되었습니다. 그 밖에 사양은 기존 다른 색상 모델들과 동일합니다. 애플은 국내에서 이동통신 3사(S.. 2021. 4. 28.
미리애드(Mirriad) 인공지능을 이용한 자동 PPL 합성기술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재미있는 솔루션이 있습니다.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인 영국의 '미리애드(Mirriad)'의 PPL 솔루션입니다. 동영상을 인공지능 시스템이 분석해서 적당히 PPL을 삽입하면 좋을 것 같은 곳에 제품 PPL을 합성해 넣습니다. 비디오와 관련된 내용이라 말보다는 직접 동영상을 보면서 이해하는 것이 빠를 것 같습니다. PPL(Product PLacement)은 간접광고의 대표적인 형태인데요. 방송 프로그램 속에 광고하고 싶은 상품을 소품으로 등장시켜 자연스럽게 시청자들에게 노출시키는 마케팅을 말합니다. 최근들어서 PPL을 통한 마케팅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하지만 과도한 PPL은 컨텐츠로의 몰입을 방해하는데요. 과도한 PPL은 오히려 브랜드 이미지에 좋지 않습니다. 때문에 얼마나 자연스럽게.. 2021. 4. 27.
삼성전자 '갤럭시 탭 A7 라이트' 렌더링 공개 삼성전자의 보급형 태블릿 제품인 '갤럭시 탭 A7 라이트' 의 새로운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했습니다. IT 팁스터 에반 블라스(@evleaks)는 '갤럭시 탭 A7 라이트' 실버 색상의 디자인을 담은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전면 카메라 및 이어피스 그릴을 비롯한 상하단의 두꺼운 베젤을 볼 수 있습니다. 약간은 투박한 느낌이 클래식한 느낌으로 다가오기도 하는데요. 두꺼운 베젤에서 보급형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특이한 것은 후변에 작은 사각형 카메라 모듈입니다. 하도 인덕션 카메라 모듈만 보다가 조그마한 카메라 모듈을 보니 오히려 신선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카메라 모듈은 싱글 렌즈로 보이는데요. 갤럭시 탭 A7 라이트'의 정확한 카메라 스펙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현재까지의 정보를 보면 갤럭시 탭.. 2021. 4. 24.
삼성전자 '갤럭시Z플립3' 관련 루머 정리 '갤럭시Z플립'은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좌우로 접히는 '갤럭시Z폴드' 시리즈와 다르게 위아래로 접히는 클램셸 형태의 폴더블 스마트폰입니다. 반으로 접었을 때 컴팩트 파운데이션 화장품 사이즈로 작아져 휴대성이 극대화되는 특징이 있는데요. 한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여성 사용자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제품입니다. 아마도 올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제품인 '갤럭시 Z플립3'에 대한 내용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갤럭시Z플립 3' 렌더링 IT 전문매체인 '렛츠고디지털'은 지난 20일 삼성전자의 특허를 기반으로 '갤럭시Z플립 3'의 예상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렛츠고 디지털이 공개한 렌더링 이미지를 보면 전작에비해서 커진 외부 디스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 2021. 4. 23.
갤럭시Z 폴드3 루머와 소식들 올 하반기에 출시될 삼성전자의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Z폴드3'와 관련된 소식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갤럭시 Z 폴드3 AP 우선 '갤럭시Z폴드3'에는 AMD GPU 칩셋이 적용된 엑시노스가 탑재될 것이라고 합니다. IT 전문매체 폰아레나는 지난 16일 아이스유니버스를 인용하면서 AMD GPU가 탑재된 '엑시노스9925' 칩셋 혹은 퀄컴의 '스냅드래곤888+'가 채택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는 삼성전자에서 차세대 플래그십 제품에 AMD GPU를 탑재할 것이라고 밝혔던 것과 일맥상통하는데요. 업계에서는 삼성과 AMD가 협업한 엑시노스 칩셋이 올해 2분기 혹은 3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반면 트위터리안 Mauri QHD는 자신의 소스에 따르면 갤럭시 폴드3의 AP는 엑시노스2100 또는.. 2021. 4.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