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8/303

제주도 '제주 차고지 증명제' 전면 시행 - 차고지 증명제란? 이제 한 집에 자동차가 2대 이상인 경우가 매우 흔합니다. 부부의 경우 각자 자가용을 한대씩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성인 자녀가 있는 경우 자녀의 자동차까지 한 가구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에 자동차의 메인 스트림이 전기차로 바뀌면서 당분간은 전기차와 내연기관차를 동시에 소유하는 가구까지 늘어나게 될 예정인데요. 덕분에 도시 지역에서의 주차난은 가중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제주도에서는 '제주 차고지 증명제'를 경형, 소형차 등 전차종에 전면 시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제주 차고지 증명제 차고지 증명제란 차량을 소유한 사람이 본인이 거주하는 곳에서 2km내에 자동차를 주차할 공간(차고지)을 마련해서 경찰서에 증명서발급을 받아야하는 제도입니다. 즉, 주차장이 있어야 차량을 소유할 수 있.. 2021. 8. 30.
아파트 전기차 충전기 설치의무 상향 - 신축5%, 구축 2% 전기차보급에 가장 큰 걸림돌은 충전 설비입니다. 전기차의 경우 충전에 걸리는 시간이 내연기관차의 주유시간에 비해 굉장히 오래 걸립니다. 급속충전 기능이 있다곤해도 기름탱크에 기름을 채우는 것보다는 훨씬 오래 걸립니다. 때문에 집에 전기차 충전기가 있던가 회사같이 자주 방문하는 곳에 충전기가 있어야합니다. 이걸 집밥과 회사밥이라고 하더군요. 아무튼 전기차의 도입을 가속화하기 위해서 정부가 아파트의 전기차 충전기 설치 의무를 상향하기로 했습니다. 전기차 충전기 설치 의무 내년부터는 새 아파트의 경우 총 주차면수의 5%, 이미 지어진 구축 아파트의 경우 2% 이상 전기차 충전기를 의무적으로 설치해야합니다. 또 대기업과 대규모 렌터카 업체 등은 신차를 구매하거나 임차할 때 일정 비율 이상을 친환경차로 채워야합니.. 2021. 8. 30.
샤오미의 야심작 '미패드5', '미패드5 프로' 한국 정발, 스펙 및 가격 정보 샤오미가 태블릿 PC 신제품인 '미패드5'를 한국 시장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샤오미가 태블릿 PC를 국내 시장에 정식발매하는 것은 2014년 이후 7년만입니다. 최근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빠른 속도로 점유율을 올리고 있는 샤오미가 삼성전자가 버티고 있는 한국 시장에까지 적극적으로 진출하려는 의지를 보이고 있습니다. 샤오미는 지난 8월 13일 국립전파연구원으로부터 태블릿 PC 제품인 '미패드5'의 적합성 평가 인증을 받았습니다. 적합성 평가 인증은 국내에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서 꼭 받아야하는 과정 중 하나로 샤오미가 '미패드5'를 국내 출시하기 위한 준비 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패드5, 미패드5 프로 스펙 구분 미패드5 미패드5 프로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곤 860 퀄컴 스냅드래곤 870 .. 2021. 8. 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