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 제일은행에 적금이 만기되어 적금을 해지하고 주거래 은행으로 돈을 옮기려고 인터넷 뱅킹을 하다가 다음 에러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하였으니 확인하시고 다시 거래하여 주십시오". 라는 메시지와 함께
오류내용 : 이체한도금액초과
이 통장은 매체별로 일별 인출 및 이체 한도가 제한됩니다.
오류코드 : 2841-HWS26017
라는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SC 제일은행 애플리케이션으로 1회, 1일 한도를 보니 이체하려는 금액은 충분히 이체할 수 있는 정도였습니다. 이상했습니다. SC 제일은행의 고객센터(1588-1599)로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해봤습니다.
가장 먼저 SC 제일은행의 계좌를 영업점 창구가 아닌 곳에서 가입을 한 경우 계좌이체 제한이 걸려있다고 합니다. SC 제일 은행 계좌로 입금은 가능하지만 출금은 불가능한데요.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비대면 개설을 한 경우 영업점에 방문해서 '출금계좌등록'을 해줘야 출금이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 경우에는 이미 출금계좌등록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확인해야 할 것은 셀프뱅크를 통해 비대면으로 개설했는지 여부입니다. 비대면 서비스로 개설한 계좌는 1회 100만원 1일 100만원의 이체 한도가 걸려 있다고 합니다. 이 한도는 SC 제일은행 애플리케이션이서 비대면으로 한도제한을 해제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4대보험 확인이 가능한 직장에 재직중이어야만 간편인증이나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으로 한도를 해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 밖에 상황에서는 직접 영업점을 방문하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SC제일은행 비대면 한도제한 해제 방법
SC제일 은행 앱을 실행시킵니다.
"비대면 한도제한"이라는 단어로 검색을 합니다.
메뉴가 하나 나오는데요. "비대면 한도제한 해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체 한도가 설정되어 있다는 내용의 안내가 있습니다. 한도제한 해제 전에는 인출이 1일 100만원까지 밖에 안됩니다. 이를 한도제한 해제를 통해 풀어주면 창구거래는 제한이 없어지고, 앱을 통한 거래는 미리 신청한 한도까지 늘어나게 됩니다.
이 페이지의 아랫쪽에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해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