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모토로라 모토 G 스타일러스 프리뷰 - 스펙과 가격 출시일 정보

by 왕 달팽이 2020. 4. 4.
반응형

모토로라가 보급형 스마트폰 라인인 '모토 G' 시리즈의 신제품인 '모토 G 스타일러스'를 공개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스타일러스 펜을 제공하는데요. 보기 드문 스타일러스 펜을 제공하는 보급형 스마트폰입니다.

모토 G 스타일러스모토 G 스타일러스 (출처 : 모토로라)

보급형 라인업인 '모토 G 스타일러스'에는 스타일러스 펜이 함께 제공됩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에 장착되어 있는 블루투스 스타일러스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스타일러스 사용자 경험을 보급형 스마트폰에 담았다는 점이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토로라 모토 G 스타일러스모토로라 모토 G 스타일러스 (출처 : 모토로라)

제품에서 스타일러스 펜을 분리하면 '모토 노트' 같은 앱이 활성화 됩니다. 스타일러스 펜을 이용해 노트 작성이나 스케치를 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러스 펜을 이용해 쓴 손글씨를 텍스트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초기 모델과 같이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토 G 스타일러스 후면모토 G 스타일러스 후면 (출처 ; 모토로라)

제품의 후면에는 저가형 모델임에도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4,800만 화소의 메인카메라와 1,600만화소, 200만 화소의 렌즈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레이저 오토포커스 기능이 지원되며, 30fps UHD, 120/60/30fps의 FHD 영상을 좔영할 수 있습니다. 또 한, 광각 렌즈를 이용해 30fps FHD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1,600만 화소 f/2.0 렌즈가 탑재되었습니다.

모토 G 스타일러스를 이용해 영상 촬영 후 편집을 해서 움직이는 움짤을 만들 수 있는 '시네마그래프' 기능도 제공됩니다.


모토 G 스타일러스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665 모바일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4GB의 메인 메모리(RAM)가 장착되었으며 128GB의 저장장치가 제공됩니다. 내부 저장공간은 microSD를 통해 512GB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6.4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로는 HD+ (2300x1080) 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IPS패널이 장착되었습니다. 스크린-바디 비율은 89% 정도입니다. 베젤을 줄여 더 넓은 화면을 제공하려고 노력한 모습입니다. 특히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전면 카메라렌즈 주변까지 화면을 제공하여 더 넓은 느낌을 줍니다.

모토 G 스타일러스 단자모토 G 스타일러스 단자 (출처 : 모토로라)

배터리 용량은 4,000mAh로 한번 충전으로 2일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10W 수준의 급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USB-C 포트(USB 2.0)와 3.5mm 헤드폰 잭이 지원됩니다. 3.5mm가 지원되는 스마트폰은 오랫만에 보네요.

색상은 '미스틱 인디고(Mystic Indigo)' 색상이 제공됩니다. 가격은 $299로 저럼한 보급형 모델입니다. '모토 G 스타일러스' 제품은 오는 4월 16일 미국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전반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스타일러스 펜과 트리플 카메라를 제공하는 실속있는 제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