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CY에서 새 코드리스 이어폰 'T5 Pro'를 발표했습니다. 'T5 Pro'는 'T5'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2만원대 가격에 "아니 이걸?"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많은걸 담아낸 제품입니다. 다르게 말하면 가성비 끝판왕 무선 이어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초저가 제품임에도 BA 유닛을 채택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이어폰에는 '다이나믹 드라이버'가 탑재되기 마련인데요. T5 Pro에는 BA 유닛이 탑재되었습니다. BA 유닛은 다이나믹드라이버에 비해 더 작은 크기로 제품을 만들 수 있고, 에너지 소모량도 적으며 불필요한 노이즈를 줄여 깨끗하고 섬세한 고음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BA 유닛은 일반적으로 단가가 비싸서 고급 이어폰에 많이 채택되는데요. 'T5 Pro'는 2만원대 코드리스 이어폰에 BA 유닛을 탑재하여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물론 BA 유닛이 다이나믹드라이버에 비해 무조건 좋다는 건 아닙니다. 다이나믹 드라이버는 저음에 특히 강점을 갖습니다.)
QCY의 T5 Pro에는 무선충전 기능도 지원됩니다. 기본적으로 유선 충전이 지원되고, 무선충전 패드나 무선충전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충전케이스를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다시말씀드리지만 2만원대 제품입니다.;;
기존 제품인 T5s에서처럼 '게이밍 모드'도 지원됩니다. 게이밍모드 사용시 65ms 반응속도를 제공하여 FPS와 같이 '사운드플레이'가 중요한 게임을 할 때 빠른 반응을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5.0을 지원하며, 사용가능 범위는 10m에 달합니다. IPX5 수준의 방수를 지원하며 HFP, HSP, A2DP, AVRCP, AAC, SBC 프로토콜 지원합니다.
600mAh 배터리가 탑재되어 약 4시간의 연속 통화, 4~5시간의 음악 재생을 지원하며 충전케이스를 이용하여 총 35시간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충전케이스를 이용해 6회 추가로 완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제품의 가격은 2만 4천원입니다. 2만 4천원에 이런 스펙들을 제공한다는게 놀랍기만 합니다. 편의점에서 유선이어폰을 사도 만원가량하는데요. QCY T5 Pro는 가성비 끝판왕이라 할만한 제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