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약통장 가입기간 확인하기 - '청약홈(청약Home)'으로 가입내역 확인

by 왕 달팽이 2020. 5. 20.
반응형

아파트를 분양받기 위해서는 청약 통장이 있어야 합니다. 청약 통장의 가입 기간에 따라 가점이 달라지는데요. '청약홈(청약Home)' 애플리케이션과 '청약홈(청약Home)' 홈페이지를 통해서 청약통장 가입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아파트투유에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 관련 업무가 '청약홈(청약Home)'이라는 플랫폼으로 통합되었습니다.)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확인

'청약홈' 홈페이지로 갑니다. (링크 : 청약홈 홈페이지)

화면 아래쪽에 '청약자격확인' 항목이 있습니다. "청약통장순위확인서"를 클릭하면 '발급내역조회' 버튼이 생깁니다. '발급내역조회'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으아... 안전한 사용을 위해 키보드보안 솔루션(라온시큐어) 설치페이지로 이동한다네요.. 분하지만 설치해줍니다.)

다운로드하고 실행해서 설치한 다음 브라우저 확장 기능까지 설치해야하네요. ;;;;

맥북에서 하니 뭔가 잘 안됩니다.(TOUCHENEX 라이센스를 확인하세요.. 이런게 뜨네요) 윈도우에서 하시는 분들은 설치하라는거 하나하나 설치하면서 진행하시면 될텐데요. 저는 PC환경에서 안할랍니다. (설치했던 보안 프로그램 다 지워야겠네요..)

청약 홈 앱에서 확인하기

다행히 청약홈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청약통장 가입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약홈 - 청약통장 가입기간 조회

'청약홈' 앱을 설치한 후 실행해줍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를 선택하면,

청약홈 - 청약통장 가입기간 조회

이런 메뉴가 나오는데요. '청약자격확인'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청약홈 - 청약통장 가입기간 조회

청약자격확인 메뉴중 '청약통장가입내역'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청약홈 - 청약통장 가입기간 조회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을 해야 청약통장 가입기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을 해줍니다.

 

청약홈 - 청약통장 가입기간 조회

 

화면 가운데 있는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전산에 등록되어 있는 청약통장 가입 정보가 뜨게 됩니다.

 

청약홈 - 청약통장 가입기간 조회

 

이곳에서 확인한 정보를 이용해 청약 가점 계산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청약홈 청약가점 계산기

청약홈 앱에는 청약가점 계산기 기능도 있습니다.

청약홈 앱

청약홈 메인 화면에서 아래로 살짝 내려보면, '청약가점 계산기'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청약홈 가점 계산기 

청약 가점을 계산하는데 필요한 여러 정보를 입력해볼 수 있습니다.

청약홈 가점 계산기 - 무주택기간과 부양가족 선택 기준

정보를 입력하면 입력해야할 정보에 대한 가이드가 나옵니다. 무주택 기간의 기준은 무엇이며, 부양가족에 대한 정보는 어떤 기준에 따라 입력하는지 친절하게 나옵니다.

청약홈 가점 계산기 - 청약통장 가입기간에 따른 점수

아까 확인한 청약통장 가입 기간 정보를 마지막으로 입력하면 최초 가입일과 생년월일, 가입기간에 따른 가점 정보가 출력됩니다.

마지막으로 [가점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청약홈 가점 계산기 결과

입력한 정보에 따른 예상 가점이 나옵니다.

청약홈에서 돌려본 가점을 이용해 청약할 지역의 예상 커트라인과 비교해보면서 전략적으로 주택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청약홈에서 제공해주는 다양한 정보들

그 밖에 청약Home 앱에는 아파트 청약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