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삼성 포터블 SSD T7 발표, 가지고 다니고 싶은 외장 SSD

by 왕 달팽이 2020. 5. 22.
반응형

삼성전자가 포터블 SSD 제품인 'T7'을 발표했습니다.

삼성 포터블 SSD T7 (출처 : Samsung)

삼성전자의 포터블 SSD 제품이라고 하면 'T7 Touch'를 많이 생각하실텐데요. 이번에 발표된 'T7'은 'T7 Touch'의 저가 버전으로 지문인식 센서가 제거된 일반적인 외장 SSD 제품입니다.

삼성 포터블 SSD T7 Touch (출처 : Samsung)

크기는 T7 Touch와 동일한 85 x 57 x 8.0mm이며 무게 역시 동일하게 58g입니다. 손바닥 정도의 크기로 들고다니기 부담스럽지 않은 사이즈로 양쪽은 라운드처리되어 있어서 그립감도 좋아보입니다.

USB Type-C와 USB Type-A 두 가지 케이블이 제공(제품은 USB Type-C 단자가 제공)되며, USB 3.2 Gen2로 연결되어 최대 1050MB/s의 읽기 속도와 1000MB/s의 쓰기 속도를 자랑합니다. (순차 읽기와 순차 쓰기 기준입니다.) 삼성전자에 의하면 이전 모델인 T5 버전에 비해 거의 두배 빨라진 속도이며, 외장하드와 비교하면 9.5배 빠른 속도라고 합니다.

포터블 SSD이니만큼 들고다니면서 이리저리 부딪히고 떨굴 수 있는데요. 삼성 SSD T7은 좀 더 큰 충격을 견디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제품의 보증기간은 3년입니다.

물리적인 충격에 안전할 뿐만아니라 외부의 해킹에도 안전하게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저장할 때 AES 256비트 하드웨어 데이터 암호화가 제공되어 데이터를 좀 더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외장 SSD를 사용하다보면 발열이 생기게 되는데요. ePCM 기술과 Dynamic Thermal Guard 기술을 이용해 제품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SSD 내부 메모리를 적당한 온도로 유지시켜 최적의 속도를 내도록 해줍니다.

PC, Mac, 안드로이드 기기와 게이밍 콘솔 등의 기기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SSD T7 메탈릭 레드(Metallic Red) 색상 (출처 : Samsung)
삼성 SSD T7  인디고 블루(Indigo Blue), 색상 (출처 : Samsung)
삼성 SSD T7 타이탄 그레이(Titan Gray) 색상 (출처 : Samsung)

제품 이미지를 보면 꽤나 예쁘게 생겼는데요. 출시된 색상은 메탈릭 레드(Metallic Red), 인디고 블루(Indigo Blue), 타이탄 그레이(Titan Gray)입니다. 

삼성 포터블 SSD T7 패키지 (출처 : Samsung)

색상이 출시되었는데요. 가격은 제품 용량에 따라 다른데요. 다음과 같습니다. 

  • 500GB : $110
  • 1TB : $200
  • 2TB : $370

외장 스토리지가 필요하다면 들고다니기 예쁘고 성능도 괜찮은 제품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