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코의 테크 & 재테크

애플 무선 이어폰 파워비츠 프로2 출시 임박, 국내 전파인증 통과 본문

테크 프라임/오디오

애플 무선 이어폰 파워비츠 프로2 출시 임박, 국내 전파인증 통과

연구원 킴루코 2020. 5. 30. 05:25

애플이 지난해 에어팟 프로를 출시하면서 무선 이어폰 시장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애플의 '에어팟 프로'와 형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또 다른 무선 이어폰 제품인 '파워비츠 프로 2'가 지난 5월 6일 국내 전파인증을 통과하여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에 전파인증을 통과한제품의 모델명은 'A2453', 'A2454'입니다. A2453이 왼쪽 A2454가 오른쪽이라고 합니다.

파워비츠 프로2 제품 유출 사진 (출처 : WinFuture)

애플의 무선이어폰 '파워비츠 프로2'

애플의 또 다른 무선 이어폰 제품인 '파워비츠 프로2'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에어팟 프로'와 디자인부터 다릅니다. 아이폰에 번들로 들어있었던 이어팟에서 전선만 뺀 모양으로 생긴 에어팟 프로와는 다르게 '파워 비츠 프로2'는 격렬한 운동을 해도 귀에서 떨어지지 않게 귀전체를 감싸는 큼직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워비츠 프로2 제품 유출 사진 (출처 : WinFuture)

독일의 웹 사이트 '윈퓨처(WinFuture)'에 의해 유출된 이미지를 보면, 'Glacier Blue', 'Cloud Pink', 'Spring Yellow', 'Lava Red'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지금 판매하고 있는 '파워비츠 프로'는 '블랙', '아이보리', '모스', '네이비' 등 4가지 색상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유출된 4가지 색상이 현재의 4가지 색상을 대체하는 것인지 아니면 새로 추가되는 것인지는 불분명한 상황입니다.

애플은 '파워비츠 프로2' 제품을 해외 각국에서 전파인증 절차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인도 매체인 '마이스마트 프라이스'가 지난 5월 19일 보도한 바에 의하면 '파워비츠 프로2'로 보이는 제품이 중국과 인도네이사에서 진행한 전파인증을 통과했다고 합니다.

특히 인도네이사에서 진행한 전파인증에서는 '파워비츠 프로'라는 제품명까지 표기되어 있는데요. 그 동안 '파워비츠 프로2', '파워비츠 프로 2020' 등의 이름으로 불린 새로운 제품이 그냥 '파워비츠 프로'라는 이름으로 출시될 가능성도 있는 것 같습니다. 마치 2016년에 출시된 iPhoneSE의 후속작으로 올해 출시된 iPhoneSE 제품도 동일한 이름인 것처럼 말이죠.

파워비츠 프로 (출처 : Beats)

아무튼 신형 파워비츠 프로의 상세한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새로운 색상을 제외하면 디자인이나 기능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4가지 색상의 파워비츠 프로2는 아마도 6월 초에 공개되거나 WWDC에서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일각에서는 $249.95라는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