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갤럭시 워치 3 예상되는 가격과 출시일, 디자인 유출 정보

by 왕 달팽이 2020. 7. 6.
반응형

삼성전자가 이번에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 워치 3' 제품에 대한 스펙과 디자인 정보가 하나둘씩 유출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3'는 '갤럭시 워치'의 후속작인데요.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보다 더 좋은 제품이라는 의미를 주기 위해서 '갤럭시 워치 2'가 아닌 3을 붙인 이름으로 나왔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이 스마트 워치의 구매를 고려할 때 가장 먼저 찾아보게 되는 제품인데요. 현재까지 공개된 갤럭시 워치 3의 유출 정보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3 라인업과 가격정보

에반 블라스(Evan Blass)는 자신의 트위터에 갤럭시 워치 3의 예상 라인업과 예상 가격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링크 : 에반 블라스 트윗)

에반 블라스 트윗

우선 41mm 제품과 45mm 제품으로 나눌 수 있으며, 색상은 블랙, 실버, 브론즈 색상으로 구성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LTE 버전과 Bluetooth 제품으로 나뉘며 45mm 블랙 제품은 티타늄과 스테인레스 스틸 소재를 고를 수 있을 것으로 나왔습니다.

예상되는 가격은 $400~$600 사이라고 합니다. 약 48만원부터 72만원 사이의 가격을 형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워치 3 디자인

마찬가지로 에반 블라스에 의해 유출된 '갤럭시 워치 3'의 디자인 정보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유출된 '갤럭시워치 3'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실버, 블랙, 브론즈 색상 순인 것 같습니다. 실버 색상은 링이 검은색이어서 실버 색상인가 싶네요. 나머지는 굉장히 시계스럽게 생겼습니다.

애플 워치가 시계같지 않고 네모 모양인 것을 불만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갤럭시 워치는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과 호환 문제는 생각하지 않고 디자인만 본다면 말이죠)

이 중 브론즈 색상 41mm 제품은 엄청 고화질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브론즈 색상은 호불호가 크게 갈릴 것 같네요. 에반 블라스가 공개한 3가지 색상 중에 저는 가장 무난한 블랙 색상이 끌립니다.

갤럭시 워치 3 스펙

IT 매체 샘모바일이 공개한 갤럭시 워치 3 스펙 시트를 살펴보겠습니다. (링크 : Exclusive: Come check out the Galaxy Watch 3’s specifications)

갤럭시 워치 3 제품은 41mm 및 45mm 크기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스테인리스 스틸과 티타늄 에디션이 있으며 8GB 내부 저장공간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LTE 및 GPS 연결을 지원하며 IP68 방수가 제공되어 50미터 깊이에서 최대 10분동안 버틸 수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 워치 시리즈의 아이덴티티인 회전형 물리 베젤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41mm 갤럭시 워치 3는 45 x 46.2 x 11.1 mm의 크기에 1.2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45mm 갤럭시 워치 3는 41 x 42.5 x 11.3 mm 크기에 1.4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이는 전작인 '갤럭시 워치'보다 0.1인치 더 큰 수준이지만 워치 자체의 크기는 줄어든다고 합니다. 회전식 베젤을 전작보다 더 얇게 만들어서 크기는 작게 화면은 크게 키울 예정이라고 합니다. (덜 투박해지겠네요) 디스플레이는 코닝 고릴라 글라스 DX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삼성헬스 (출처 : SAMSUNG)

스마트 워치 제품이 이제 헬스케어와 많이 연동되는데요. 갤럭시 워치 3에는 ECG(심박), 혈압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센서가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미 갤럭시 워치 액티브 2에 탑재된 기능들인데요. 8개의 펄스 판독 포토 다이오드가 있는 심박수 모니터와 혈압 모니터링 및 심전도 센서가 탑재됩니다.

이렇게 얻어진 정보는 '삼성헬스'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3의 배터리 용량은 전작인 갤럭시 워치보다 작을 예정입니다. 41mm 제품이 247mAh, 45mm 제품이 340mAh 배터리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45mm 제품의 배터리용량은 갤럭시 워치 액티브2의 배터리와 동일하다고 합니다.

41mm와 45mm 제품 모두 1GB 메인메모리(RAM)이 탑재될 예정이며, 저장공간은 기존보다 2배 커진 8GB가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운영체제는 타이젠 OS 5.5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정확한 출시일은 알려져있지 않지만 아마도 7월 22일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아.. 갤럭시 워치 3 제품 유출 정리하다보니 뽐뿌오네요. 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