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코의 테크 스케치

삼성전자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Odyssey) G9' 출시, 가격 정보 본문

테크/기타

삼성전자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Odyssey) G9' 출시, 가격 정보

킴루코 2020. 7. 2. 05:39

삼성전자가 25일 역대급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인 '오디세이(Odyssey) G9'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의 '오디세이(Odyssey) G9'은 올 1월에 열렸던 'CES 2020'에서 컴퓨터 주변 기기 부문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입니다.

그냥 제품의 외관으로도 어마어마한 녀석인데요. 스펙을 뜯어봐도 참 가지고 싶은 제품입니다.

삼성전자 오디세이(Odyssey) G9 게이밍 모니터 소개 영상 (출처 : Samsung)

삼성전자 '오디세이(Odyssey) G9'

삼성 '오디세이(Odyssey) G9'는 49인치 크기에 32:9 슈퍼 울트라 와이드 화면비에 듀얼 QHD(5120x1440)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27인치 QHD 모니터 두대를 나란히 놓은 것과 비슷한데요. 49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라 몰입감을 한층 더 해줬습니다.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Odyssey)' G9 (출처 : Samsung)

사람의 시야와 거의 동일한 1000R 곡률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게임으로의 몰입감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 올립니다. 게임에 접속하는 순간 1000R 곡률로 휘어진 디스플레이로 빨려들어가는 몰입감을 경험하게 됩니다. (곡률값은 작을 수록 더 휘어져 있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실 32인치 모니터부터는 평면 모니터보다 커브드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TV와 다르게 가까운 거리에사 사용하는 모니터 특성상 화면의 크기가 지나치게 커지면 모니터 양쪽 끝으로 시선이 옮겨가는 가운데 목이 많이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색 재현력이 뛰어난 Q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으며 최대 1000니트(nit) 수준의 밝기가 지원됩니다. 게임 플레이를 하다보면 화면이 매우 밝은 장면과 어두운 장면이 등장하는데 이런 화면을 좀 더 디테일하게 보여주게 됩니다.

삼성전자 오디세이(Odyssey) G9 게이밍 모니터 소개 영상 중 주사율 내용 캡쳐 (출처 : Samsung)

다이나믹한 화면 전환이 필요한 FPS 게임이나 레이싱 게임에서 중요한 화면 주사율은 무려 240Hz나 됩니다. 또 한 G2G(Grey to Grey) 기준 1ms의 빠른 응답속도 게임내에서 신들린 무빙을 할 수 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피지컬을 최대한으로 끌어 올릴 수 있게 됩니다. (혹은 피지컬이 뽀록 나는....)

고화질 게임 플레이 중 화면의 끊김 현상을 줄여주는 NVIDIA의 GSync가 호환되며 계단 현상을 줄여주는 AMD FreeSync Premium Pro, 게임 장르에 따라 명암비와 색상을 자동으로 최적화 해주는 '게임 모드' 등을 지원합니다.

또 한, 각 장면마다 밝기와 명암비를 최적화해서 영상의 입체감을 높이고 좀 더 정확한 색 표현을 해주는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이 적용되어 HDR10+ 로고 인증을 모니터 제품 중 최초로 받았습니다. 게다가 영상전자 표준위원회(Video Electronics Standards Association)로부터 하이엔드급의 HDR 품질과 성능을 보장하는 'VESA Certified DisplayHDR 1000' 인증도 획득했습니다.

삼성전자 오디세이(Odyssey) G9 게이밍 모니터 소개 영상 중 PBP 내용 캡쳐 (출처 : Samsung)

넓은 화면을 감당할 수 없을 경우 PBP(Picture-By-Picture)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PBP 모드를 사용할 경우 화질 저하 없이 한 개의 화면에서 게임과 영상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 다른 화면에서는 웹 브라우저를 띄워 놓고 검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전자 오디세이(Odyssey) G9 게이밍 모니터 소개 영상 중 PIP 내용 캡쳐 (출처 : Samsung)

PIP(Picture-In-Picture) 기능도 제공되는데요. 메인 화면을 띄워놓은 상태에서 작은 사각형의 서브 화면을 구석에 띄워놓을 수 있습니다. 서브 화면은 최대 25%까지 크기를 줄일 수 있는데요. 이지 셋팅 박스(Easy Setting Box) 모드를 이용해서 다양한 방식의 화면 분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오디세이(Odyssey) G9 게이밍 모니터 (출처 : Samsung)

제품의 전면이 블랙 슬림 베젤로 되어 있어 화면에 더 몰입할 수 있으며, 제품의 후면은 고광택 화이트 소재와 52개 색상을 표현하는 '인피니티 코어 라이팅(Infinity Core lighting)'이 적용되어 있어 게이밍 디바이스라는 느낌을 물씬 풍기게 합니다.

HDMI, DP1, DP2, USB 2.0, USB 3.0, Mic In/Out 포트가 제공되어 데스크 탑과 노트북, 태블릿 같은 기기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Odyssey)' G9 (출처 : Samsung)

초고급 게이밍 모니터인 삼성전자 '오디세이(Odyssey) G9'의 출고가는 190만원인데요. 삼성 디지털프라자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