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코의 테크 스케치

화웨이 '클램셸' 형태의 폴더블 폰 개발 중 본문

테크/스마트폰

화웨이 '클램셸' 형태의 폴더블 폰 개발 중

킴루코 2020. 7. 13. 05:45

중국의 타이거모바일이 보도한 내용에 의하면 화웨이가 작년 8월 중국 특허청(CNIPA)에 '클램셸' 스타일의 폴더블 스마트폰과 관련된 특허를 출원했다고 합니다. 이 특허는 올 7월 7일에 승인이 되었습니다.

'클램셸' 형태의 폴더블 스마트폰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플립'이나 모토로라의 'RAZR' 폴더블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화웨이가 개발중인 '클램셸' 스타일의 폴더블 폰 정보 (출처 : 타이거 모바일)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화웨이가 만들고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은 21:9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갤럭시 Z 플립은 21.9:9, 모토로라 RAZR는 22:9의 비율이었습니다.) 3.5mm 헤드폰 잭은 지원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사실 화웨이가 폴더블 스마트폰을 만드는 것이 처음은 아닙니다. 화웨이는 '메이트 Xs'라는 폴더블 스마트폰 제품을 출시한 적이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폴드'처럼 가로로 접히는 스타일의 폴더블 스마트폰입니다.

화웨이 메이트 Xs (출처 : 화웨이)

다만 '갤럭시 폴드'가 디스플레이 쪽으로 접히는 '인폴딩' 방식이었던 반면 화웨이 '메이트 Xs'는 스마트폰이 접히면서 디스플레이가 둥글게 바깥쪽으로 말리는 '아웃폴딩' 방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전해지는 '클램셸' 스타일의 폴더블 스마트폰은 '갤럭시 Z 플립'과 마찬가지로 '인폴딩' 방식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아웃폴딩 방식보다는 인폴딩 방식이 디스플레이가 더 많이 접히기 때문에 더 어려운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화웨이가 삼성의 폴더블 디스플레이만큼의 기술력을 확보했을지 궁금하네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