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 재테크

삼성전자 스마트 밴드 갤럭시 핏2 출시? 본문

Tech/모바일

삼성전자 스마트 밴드 갤럭시 핏2 출시?

제로스 2020. 9. 4. 05:01
반응형

샘 모바일에 의하면 삼성전자가 스마트 밴드 제품인 '갤럭시 핏2'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얼마전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발표한 '갤럭시 워치' 제품이 눈길을 끌었는데요. 사실 스마트 워치 제품까지는 필요없는 사용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사용자들은 대부분 샤오미에서 만든 '미밴드' 시리즈를 선택하게 됩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레이닝족'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집에서 운동하면서 운동 효과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스마트기기들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갤럭시 핏' 시리즈는 이런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스마트 밴드 제품입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핏2' (출처 : Samsung, Sammobile)

갤럭시 핏2

삼성전자의 '갤럭시 핏2' 제품의 이미지를 보면 샤오미의 '미밴드' 제품이 생각납니다. 스마트 워치처럼 시계 느낌보다는 운동용 액티비티 트래커의 느낌이 가득합니다. 전체적으로 슬림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무게가 단 21g에 불과하기 때문에 운동 할 때 뿐만 아니라 수면 트래킹 기능으로 사용하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전작에는 물리버튼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물리버튼 대신 터치식으로 바뀌는 모양입니다. 

갤럭시 워치 시리즈와 다르게 배터리 수명도 매우 깁니다. '갤럭시 핏2' 제품에는 159mAh 배터리가 탑재되어 한번 충전에 15일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몇 가지 설정을 사면 배터리 사용시간은 21일까지 늘어난다고 합니다. 매일매일 충전해야하는 번거로움을 갖고 있는 워치 제품과는 다른 특성이죠.

'갤럭시 핏2'에 장착되어 있는 1.1인치 AMOLED 디스플레이는 전작인 '갤럭시 핏'의 0.95인치보다 좀 더 늘어난 크기입니다. 마치 샤오미가 '미밴드 4'의 0.95인치에서 '미밴드 5'의 1.1인치로 디스플레이를 키운것과 같습니다.

1.1인치 디스플레이에 적용할 수 있는 70여가지 '페이스'가 제공되어 취향에 맞게 화면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핏2 검은색 제품 (출처 : Samsung, Sammobile)

'갤럭시 핏2'에 적용되어 있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미리 정의되어 있는 5가지 액티비티들을 감지하고 자동으로 트래킹을 시작합니다. 액티비티 트래킹이 진행되는 동안 사용자의 심박수 모니터링, 칼로리 소비량 모니터링, 움직인 거리 등의 정보를 수집하고 '삼성헬스' 같은 앱과 연동해서 기록하고 데이터를 분석해줍니다.

또 한, 샤오미의 '미밴드'처럼 수면 추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자는동안 여러 데이터를 수집해서 얼마나 양질의 잠을 잤는지 '수면 스코어로 보여주는 기능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제품의 무게가 가볍기 때문에 불편해서 잠을 못자는 일은 드물 것 같습니다.

'갤럭시 핏' 제품은 이런 트래킹 기능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기본 알림을 표시하고 앱에 대한 빠른 응답을 지원합니다. 메시징 앱이 포함되어 있고, 특히 카톡 문자 답장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물론 자유롭게 메시지를 보내는 것은 아니고 '네', '아니오', '나중에 연락하겠습니다' 같은 미리 지정해 놓은 메시지를 보내는 정도라고 합니다.

갤럭시 핏2 빨간색 제품 (출처 : Samsung, Sammobile)

제품은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화면 쓸림 현상이 약간 있을 수 있으며 밴드는 실리콘 소재라서 오래 사용할 경우 약간 헐거워질 수도 있습니다. 이건 뭐 스마트 밴드 제품군에는 공통적으로 발생하는 일이니 단점이라고 꼽기도 뭐하네요.

IP68 수준의 방수 방진 기능이 제공되므로 다양한 운동을 하면서, 땀, 비, 습기에도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핏2'는 최소 1.5GB  메모리가 탑재되어 있는 안드로이드 5.0 이상 기가와 연동이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최소 iOS 10이 설치되어 있는 아이폰 7(포함) 이후 버전과 호환됩니다. 

공개되어 있는 사진에는 검은색 제품과 빨간 색제품이 있는데요. 정확한 가격이나 제품에 대한 출시 정보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곧 삼성전자가 발표한다고 합니다.

전작인 '갤럭시 핏'이 $100(약 12만원) 가량이었는데요. 샤오미의 미밴드와 경쟁하려면 가격을 좀 더 내려야 할 것 같습니다. 전해지는 소식에 의하면 독일과 유럽의 몇 나라에서 10월 2일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46.76유로(약 6만 6천원) 가량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

한국에 10월 8일 출시되며, 가격은 4만9천500원입니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