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보스(Bose) 노이즈 캔슬링 코드리스 이어폰 QC(Quietcomfort) 이어버즈 발표

by 왕 달팽이 2020. 9. 21.
반응형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제품으로 인기 있는 '보스(Bose)'에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무선 이어폰 제품인 'QuietComport(QC)' 이어버즈를 발표했습니다.

보스의 QC 이어폰은 피드백 + 피드 포워드 방식의 하이브리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링크 : 노이즈 캔슬링의 원리) 많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제품이 그렇듯 보스 QC 이어폰 역시 커널형 디자인을 적용하여 패시브 노이즈 캔슬링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보스의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QuietComport 착용샷 (출처 : Bose)

보스 특유의 'StayHear Max 윙팁'을 사용하여 좀 더 편안하게 제품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품의 모양이 에어팟처럼 가늘고 긴 형태가 아니라 약간은 투박하게 보일 수 있는 사각형태라서 착용하고 있으면 제품이 두드러져 보일 수 있습니다. 디자인보다는 노이즈캔슬링 성능을 보고 가야하는 제품일까요?

블루투스 5.1 통신이 지원되며 SBC, AAC 코덱이 지원됩니다. 최대 9.144m(30피트)정도까지 블루투스 연결이 지원됩니다.

Bose QuietComport 블랙 색상 (출처 : Bose)

QuietComport 이어버드에 탑재되어 있는 총 4개의 마이크를 이용해 노이즈 캔슬링 기능과 주변 소리 듣기(Ambient Sound) 기능을 지원하고 통화 품질을 향상 시켰습니다.

IPX4 수준의 생활 방수가 지원되는데요. 완벽한 수준의 방수는 아니고 운동하면서 흐르는 땀이나 빗방울 정도를 막아주는 정도입니다. 제품을 물에 담구면 고장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정보 : 방수 기능 숫자의 의미)

IPX4 수준의 생활 방수가 지원되는데요. 완벽한 방수는 아니기 때문에 운동시 흘리는 땀이나 빗방울 정도를 막아주는 수준입니다. 물에 담구면 망가질 수 있습니다. 

보스의 노이즈캔슬링 무선 이어폰 QuietComport는 1회 충전으로 6시간 재생이 가능한 수준의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여기에 충전 케이스를 통해서 2회 더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의 충전시간은 완충까지 2시간이며 충전 케이스는 완충까지 3시간이 소요됩니다. 퀵차지를 지원하기 때문에 15분 충전으로 2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퀵차지는 바쁜 현대인을 위한 필수 기능이죠.

충전 케이스 외부에는 배터리 상태를 표시할 수 있는 LED 등이 장착되어 배터리 상태를 한번에 알 수 있습니다.

 

Bose QuietComport 화이트 색상 (출처 : Bose)

이어버드에는 터치 패드가 장착되어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치 명령을 이용해 세가지 노이즈 캔슬링 레벨 사이를 전환할 수 있으며, 컨텐츠 재생 및 일시 중지, 전화 받기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보스 QC 이어버드 한쌍에 중 사이즈의 이어팁이 장착되어 있으며, 충전 케이스, 소형과 대형 이어팁, USB-C 충전 케이블, 빠른 시작 가이드, 안전시트가 제공됩니다.

보스의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QuietComport'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이 출시됩니다. 가격은 $280(약 33만 2천원)가 책정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생각보다 마음에 안드는 사용자분들도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사이즈가 크고 두드러져 보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보스가 자랑하는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담겨있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찾는 매니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다만 블루투스 멀티 포인트가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보스 헤드폰 제품에는 지원되는 경우가 많은데 말이죠. (멀티 페어링만 지원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