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젠하이저 CX 400BT 출시

by 왕 달팽이 2020. 9. 24.
반응형

독일의 음향기기 전문 업체인 '젠하이저(sennheiser)'가 'CX 400BT True Wireless'를 출시했습니다. 직관적인 맞춤형 컨트롤과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편안하게 착용하면서도 차원이 다른 사운드를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젠하이저 CX 400BT 스펙

 구분 CX 400 BT 스펙
크기 59 x 33.8 x 42.3mm (이어버드와 충전 케이스)
무게 49g (이어버드 및 충전 케이스) 6g (이어버드 한 쪽) 37g (충전 케이스)
유닛 젠하이저 7mm 다이나믹 드라이버
연결 USB-C
블루투스 5.1
워런티 3년
지원 프로파일 A2DP, AVRCP, HSP, HFP
지원 코덱 SBC, AAC, aptX™
배터리 리튬-이온 충전식 배터리 내장
1.5시간으로 완전 충전 / 10분 충전으로 1시간 재생
이어버드로 최대 7시간 재생 충전 케이스로 최대 20시간 재생
연동 앱 iOS™ 및 Android™용 젠하이저 스마트 컨트롤 앱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지원안함

젠하이저 CX 400BT 

'젠하이저 CX 400 BT True Wireless'는 독일의 음향기기 전문 업체인 젠하이저가 만드는 무선 이어폰입니다.

젠하이저 CX 400BT (출처 : Sennheiser)

7mm 맞춤형 다이나믹 드라이브를 장착하여 차분한 음악에서부터 박자감 있는 음악까지 자연스러운 음색을 제공해줍니다. 깊은 저음과 자연스러운 중음, 선명하고 섬세한 고음을으로 뛰어난 사운드 재생 능력을 제공해줍니다. 젠하이저의 음색은 어디가서 떨어진다는 얘기를 듣지는 않으니 음질에 대한 신뢰는 높습니다.

내장된 이퀼라이저(EQ)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환경설정을 하고 음감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운 요즘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의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Active Noise Cancelling)'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24만 9천원의 가격이라면 ANC도 기대해 볼만한데요. ANC 대신 고음질을 선택한 것 같습니다.

'젠하이저 CX 400 BT True Wireless'는 블루투스 5.1과 호환되며, A2DP, AVRCP, HSP, HFP 등의 프로파일을 지원합니다. SBC, AAC, aptX를 포함한 다양한 오디오 코덱을 지원하여 iOS를 비롯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든 모바일 기기에서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최상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7시간을 재생할 수 있으며, 충전 케이스를 이용해 13시간을 추가로 사용하여 총 20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합니다. 아쉬운 점은 충전 케이스가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역시나 프리미엄 무선 이어폰의 필수 옵션인데 말입니다. 대신 USB-C 케이블을 이용해 충전해야 합니다.

젠하이저 CX 400BT (출처 : Sennheiser)

젠하이저의 또 다른 무선 이어폰 제품인 'MTW(Momentum True Wireless) 2' 제품과 비교하면 전반적으로 좀 더 둥그스름한 직사각형 모양의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인체 공학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장시간 착용하고 있어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색상은 무난한 블랙(Black) 색상이 적용되었습니다.

젠하이저 스마트 컨트롤 앱 (출처 : Sennheiser)

'젠하이저 CX 400 BT True Wireless'는 '젠하이저 스마트 컨트롤(Sennheiser Smart Control)' 앱을 통해 iOS와 안드로이드 시스템과 호환됩니다. Smart Control 앱은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일본어, 중국어 등 8개 언어로 제공됩니다.

 '젠하이저 스마트 컨트롤' 앱을 이용해 CX 400 BT에 탑재되어 있는 터치 패드 조작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젠하이저 CX 400BT (출처 : Sennheiser)

판매되는 패키지에는 이어버드 한쌍과 실리콘 이어 어댑터 세트(XS, S, M, L), 충전 케이스, USB-C 케이블과 함께 간단한 사용설명서와 안전 지침서가 들어있습니다.

젠하이저 CX 400BT의 가격은 24만 9천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