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고프로 '히어로9 블랙'출시

by 왕 달팽이 2020. 10. 5.
반응형

고프로가 새 액션 카메라 제품인 '히어로9 블랙'을 출시합니다. 고프로는 지난 9월 17일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열고 '히어로9 블랙'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고프로의 새로운 제품인 '히어로9 블랙'과 함께 고프로 구독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했습니다.

고프로 '히어로 9 블랙'은 최대 5K 동영상(30fps) 및 2,000만 화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4K(60fps) 및 2.7K, 1440p, 1080p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고프로 히어로9 블랙 (출처 : GoPro)

고프로 '히어로9 블랙'에는 히어로 시리즈 최초로 1.4인치 전면 컬러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실시간 미리보기 기능으로 촬영자가 동영상 앵글을 자유롭게 잡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전면에 탑재되어 있는 컬러 디스플레이는 전체화면, 실제화면, 상태모드 등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프로 히어로9 블랙 (출처 : GoPro)

후면에는 2.27인치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이는 전작인 '히어로8 블랙'보다 16% 더 커진 수준으로 터치 줌 기능을 갖췄습니다.

액션캠 제품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배터리 성능입니다. 고프로 '히어로9 블랙'은 전작에 비해 30% 많아진 플레이타임을 지원하는 1720mAh의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고프로 히어로9 블랙의 '미디어 모듈', '조명모듈', '디스플레이 모듈' (출처 : GoPro)

고프로 '히어로9 블랙'의 매력적인 점은 탈착식 렌즈가 적용되었다는 점입니다. 렌즈 부분을 돌리면 고프로 바디에서 렌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10월 출시될 예정인 'Max 렌즈 모듈'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을 이용해서 2.7K 60fps 동영상 안정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155도 FOV 초광각 촬영을 할 수 있는 모듈입니다.

여기에 지향성 마이크, HDMI 포트 등의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미디어 모듈', 가볍고 튼튼하고 방수 기능까지 제공되는 '조명모듈', 프레이밍 및 브이로그용 대형 플릿화면인 '디스플레이 모듈'을 사용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조명 모듈은 기존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 모듈'과 '미디어 모듈'은 새롭게 출시된 모듈입니다.

고프로 히어로9 블랙 (출처 : GoPro)

'고프로 히어로9 블랙'은 동영상 촬영시 '하이퍼스무스 3.0', '타임워프 3.0'을 함께 지원합니다.

'하이퍼스무스'는 '고프로 히어로7 블랙'부터 지원되기 시작한 기술로 이번에 3.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최대 5K 영상 촬영까지 자체 수평 조절기능을 지원하며, 스무스 부스트도 지원해 별도의 짐벌 장비 없이도 최대한 안정적인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액션캠의 경우 다이나믹한 상황에서 영상을 촬영하는 장비로 짐벌을 활용하기는 애매한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이런 사용자의 상황을 최대한 생각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직선의 안정적인 샷을 유지할 수 있는 '인 카메라 수평 조절' 기능과 FHD 급 고화질 영상으로 방송할 수 있는 '웹캠 모드' 등도 제공됩니다.

고프로 히어로9 블랙 (출처 : GoPro)

'타임워프 3.0'은 진화된 형태의 타임랩스 기능입니다. 사용자가 고프로를 들고다니면서 촬영한 영상을 빠르게 감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촬영 속도를 늦추는 기능과 오디오를 촬영결과에 포함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특별한 영상 촬영을 할 수 있게 했습니다. '8x 슬로모션'의 지원으로 초당 최대 240프레임까지 캡쳐할 수 있습니다.

고프로 히어로9 블랙은 '타임워프 3.0'을 최대 4K 촬영까지 지원합니다.

'하인드사이트(HindSight)'라는 재밌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녹화를 시작하기 전에 최대 30초까지 영상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셔터 버튼을 너무 늦게 눌렀더라도 30초전의 영상까지는 영상으로 담을 수 있습니다.

'라이브버스트(LiveBurst)' 기능도 제공됩니다. 사진촬영 1.5초 전후를 이미지로 담아서 완벽한 사진을 찾거나 짧은 동영상으로 현장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움짤같은걸로 만들면 좋을 것 같네요.

동영상이나 사진 촬영의 시작 및 종료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예약 캡처' 기능과 15초에서 3시간까지 녹화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기간 캡처' 기능도 제공됩니다.

고프로 히어로9 블랙 파우치 (출처 : GoPro)

고프로 히어로9 블랙은 고프로 사상 최초로 플라스틱 패키지 대신 재사용 가능한 케이스에 담겨서 제공됩니다. 고프로의 휴대용 케이스는 고프로 카메라와 마운트, 액세서리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고프로는 '히어로9 블랙' 이후 불필요한 플라스틱 패키지의 사용을 줄이고 재사용성을 높여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기로 했습니다. 2021년까지 나머지 카메라도 재사용 가능한 케이스로 패키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고프로 히어로9 블랙'의 가격은 $499.99 이며 국내 출시 가격은 아직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고프로 구독 (출처 : GoPro)

고프로는 '고프로 구독 서비스'도 소개했습니다. '고프로 구독 서비스' 가입자에게는 고프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되는 마운트와 액세서리를 최대 50% 할인해주며 라이프 스타일 제품은 30% 할인, 원본 품질로 촬영 결과를 저장할 수 있는 무제한 클라우드 저장소와 라이브 스트리밍 등의 혜택을 제공해줍니다.

고프로 구독 서비스는 연간 5만 5천원 혹은 매월 5천 500원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