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탑, 노트북 PC와 더불어 베어본 PC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메인보드와 파워 서플라이와 케이스가 기본적으로 조립되어 출하되는 반제품입니다. 베어본 PC에 CPU, 메인메모리(RAM), SSD 혹은 HDD 같은 저장장치, 그래픽 카드 등의 부가적인 부품을 조립해서 컴퓨터를 완성할 수 있는 형태의 PC 입니다.
ASRock DeskMini A300
ASRock에서 제작하는 'DeskMini A300' 시리즈 모델이 베어본 PC 중에서는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입니다. 일반 미니 PC와 다르게 데스크탑 CPU를 장착할 수 있어 작은 사이즈의 크기에 데스크탑 성능을 담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컴팩트한 구성을 위해 Mini-ITX보다 작은 Mini-STX 보드를 사용했습니다.
블랙 색상의 심플한 박스형 디자인이 적용된 케이스로 책상 한쪽에 위치시켜 세련된 인테리어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작은 사이즈이며 케이블 탈착만으로 간편하게 분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들고다니면서 쓸 수 있을 정도입니다.
'ASRokc DeskMini A300'은 AMD AM4 소켓 CPU를 지원합니다. 최대 65W의 피카소(Picasso), 레이븐 릿지(Raven Ridge), 브리스톨 릿지(Bristol Ridge) 등의 CPU를 장착할 수 있으며, 최대 높이 46mm 이하의 AM4 CPU 쿨러를 지원합니다.
저가형인 A300 시리즈 칩셋을 사용하지만 최대 64GB 듀얼 채널 DDR4-3200 + MHz(OC) 메모리를 지원합니다. 고속 클럭 메모리와 라데온 그래픽 덕분에 3D 그래픽 처리에 능합니다.
'ASRokc DeskMini A300'은 최대 4개의 스토리지를 지원합니다. M2_1 M.2 (2280) - PCIe Gen3 x4, M2_2 M.2 (2280) - PCIe Gen3 x2/x4 슬롯을 제공하며, 두 개의 SATA 6Gb SSD/HDD 트레이가 있어 두 개의 2.5인치 SSD 혹은 HDD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두 개의 2.5인치 HDD를 이용해 RAID 0/1 구성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스트라이핑과 미러링을 적용하여 디스크 고장에 대비하면서도 빠른 성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ASRokc DeskMini A300'은 알루미늄 히트 싱크의 기능을 이용해 시스템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고부하 상황에서 뛰어난 열해소 능력을 제공합니다.
제품의 후면에는 HDMI, VGA, DP 포트가 장착되어 있으며 최대 3대의 디스플레이 출력을 지원합니다. 여러개의 모니터를 이용해 게임에 더 몰입하고, 업무시 생산성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그 밖에 USB 3.1 Gen1 Type-C 포트와 MIC 및 헤드폰 단자를 지원합니다. USB Type-C 포트를 이용해 최대 5Gbps의 데이터 전송과 고속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VESA 마운트키트가 옵션으로 제공되어 'DeskMini A300' 본체를 벽면이나 모니터 혹은 관절 암에 부착하여 공간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M.2 Wi-Fi 키트에는 Intel AC-3168/AX200 M.2 Wi-Fi 모듈과 2개의 안테나가 포함되었으며, DeskMini 시리즈의 무선 연결성을 제공합니다.
USB 2.0 포트 2개를 추가하는 옵션과 후면에 2.1채널 스피커, 사운드 바, 헤드폰 증폭기 같은 외부 오디오 장치에 연결할 수 있는 오디오 케이블 옵션도 있습니다.
1.9 리터의 작은 크기를 자랑하는 ASRock DeskMini A300는 쿠팡에서 23만 6000원에 베어본 모델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옵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