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지텍 MX Master 3 - 스펙 및 가격 정보

by 꼬마낙타 2020. 10. 25.
반응형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로지텍의 오래된 유선 마우스 제품인 'G1'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오래사용한 마우스기기라 새 제품을 알아보고 있었는데요. 지인이 '로지텍 MX Master 3'를 사용하고 있는 것을 보고 관심이 생겼습니다. 아무래도 PC 앞에서 개발환경인 IDE를 사용하고, 마우스 클릭과 스크롤을 할 일이 많아서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 좋은 제품을 찾다보니 'MX Master 3'까지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로지텍 MX Master 3 (출처 : Logitech)

로지텍 MX Master 3

로지텍의 무선 마우스 라인업 중 플래그십 제품인 'MX Master 3'는 'MX Master 2S'의 후속작으로 개선된 스크롤 휠과 편하고 빠른 충전, 그리고 변경된 버튼 레이아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특히 macOS 기기를 위한 'MX Master 3 for Mac' 제품까지 나와 있어 맥북이나 아이맥을 사용하는 개발자, 디자이너 분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제품입니다.

'MX Master 3'는 기존 기계식 스크롤 휠을 'MagSpeed' 휠로 새롭게 변경했습니다. 픽셀 단위의 정밀한 스크롤링에서부터 1초만에 1000 라인을 넘기는 빠른 스크롤링까지 지원합니다. 메탈 소재의 묵직한 휠을 이용해 스크롤 감이 더 좋아졌으며, 물리적인 마찰이 줄어들어 굉장히 조용한 스크롤링을 할 수 있습니다. 기계식이 아니기 때문에 오래 사용해도 스크롤 휠의 부품이 닳아 없어지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로지텍에 의하면 전작대비 90% 빨라진 스크롤 속도와 87% 향상된 정밀도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휠 바로 아래에 있는 버튼으로 정밀한 스크롤링을 위한 '래칫 모드'와 빠른 스크롤링을 위한 '프리스핀 모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MX Master 3'는 오른손 잡이용 제품입니다. 최고의 그립감을 제공하기 위해 엄지손가락이 닿는 부분을 신경썼습니다. 손에 딱 맞는 디자인과 엄지쪽에 달려있는 엄지휠, 앞/뒤로 가기 및 제스처 버튼으로 편안한 사용환경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제품에는 총 7개의 버튼이 달려있습니다. 좌/우 클릭, 앞/뒤로 가기 버튼, 앱 스위치, 휠 모드 이동, 가운데 클릭 버튼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스크롤 휠과 엄지 휠을 이용한 가로휠을 제공합니다. 틸트 휠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틸트휠 기능을 이용한 커스터마이징은 불가능 합니다.

버튼이 이렇게 많다보니 앱별로 마우스에 장착되어 있는 버튼을 커스터마이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앱인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파이널 컷 프로', '크롬', '사파리',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품들을 위한 프로파일도 제공됩니다. 실행하는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인식해 각 버튼들의 동작을 커스터마이징해줘 생산성을 높여줍니다.

'로지텍 Flow' 기술도 제공됩니다. 마우스 하나로 여러 대의 PC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최대 3대의 PC에 동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각 PC를 넘나들면서 커서를 이동하거나, 텍스트, 파일, 문서, 이미지를 복사하여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윈도우와 macOS 사이에서도 파일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를 넘나드는 에어드랍 기능 정도로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대 4000DPI의 해상도를 지원하며 일반마우스보다 5배 더 정확한 마우스 동작을 제공합니다. 최고급 다크필드 센서가 탑재되어 유리를 포함한 다양한 표면에서 동작합니다.

블루투스 5.0 통신을 이용해 디바이스와 연결하거나 2.4GHz USB Type-A 수신기를 이용해 최대 10m 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MX Master 3'는 USB-C 포트를 이용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완충시 최대 70일을 사용할 수 있으며 1분 충전에 3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고속 충전 기능도 제공됩니다.

요즘 트렌드가 친환경 패키지인데요. 로지텍도 이에 동참했습니다. 로지텍 'MX Master 3'의 패키지는 FSC 인증 종이만 사용합니다. 이전 모델 패키지에 비해, 포장에 사용된 플라스틱을 90% 줄여 탄소배출량을 14% 저감했습니다.

가격은 $100(쿠팡에서 128,880원)로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 하지만 마우스로 먹고사는 디자이너나 사무직들은 손목 건강을 위해서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