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ASUS 게이밍 스마트폰 로그폰 3(ROG Phone 3)

by 왕 달팽이 2020. 10. 24.
반응형

스마트폰을 전화기 용도 이외에 게임용으로 많이 사용하십니다. 특히 모바일 게임에 적용되는 그래픽 기술이 발전하면서 필요로하는 하드웨어 스펙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콘솔이나 PC에서 그래픽 리소스를 쓰는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고사양의 모바일 게임이 점점 많이 출시되고 있어 하드웨어 스펙업에 대한 수요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모바일 게이머를 위한 게이밍 스마트폰 제품들도 점차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게이밍 스마트폰인 ASUS의 '로그폰(ROG Phone)' 3번째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로그폰3 (출처 : ASUS)

ASUS 로그폰 - 스펙

 구분 ASUS 로그폰3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곤 865+
메인 메모리(RAM) 8GB/12GB/16GB RAM
저장공간 256GB/512GB 스토리지
디스플레이 6.59인치 1080x2340 AMOLED (144Hz, 색정확도 DeltaE<1)
전면카메라 2400만화소
후면카메라

메인 카메라 : 6,4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 1,300만 화소 
접사 카메라 : 500만 화소 

배터리 6,000mAh, 30W 고속충전
무게 171 x 78 x 9.85mm, 240g
색상 블랙 글래어
기타 사항 이어폰 단자 없음, 전면 스테레오 스피커, 측면 액세서리 단자

ASUS 로그폰

ASUS가 3번째 게이밍 스마트폰 제품인 '로그폰3(ROG Phone 3)'를 출시했습니다.

로그폰3 (출처 : ASUS)

'로그폰 3'에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65+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스냅드래곤 865+는 전작인 스냅드래곤 865보다 CPU 성능이 10% 향상되었으며, GPU 성능이 크게 향상되어 게이밍 스마트폰을 위한 파워풀한 그래픽 컴퓨팅 능력을 제공해줍니다. 모바일 칩셋 사상 최초로 3GHz의 클럭을 넘은 3.09GHz를 기록한 기념비적인 프로세서 입니다.

8GB, 12GB, 16GB LPDDR5 메인메모리 용량이 제공되며 256GB 혹은 512GB UFS3.1 스토리지를 제공합니다.

로그폰3 (출처 : ASUS)

전반적인 디자인은 전작인 '로그폰2'와 비슷합니다. 6.59인치 AM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FHD+(2340x1080)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게이밍 폰이라는 목적에 맞게 144Hz 주사율을 제공합니다. 화면이 빠르게 전환되는 레이싱 게임이나 FPS 게임을 끊김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이걸로 배그하면 치킨좀 먹을 수 있겠네요. (터치 샘플링은 270Hz를 지원해 빠른 컨트롤을 지원합니다.)

제품의 양쪽에는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어 이어폰 없이도 게임 플레이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합니다.

로그폰3 (출처 : ASUS)

후면에는 로그폰의 LED로고와 화려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딱 봐도 게이밍 디바이스라는 걸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로그폰3 (출처 : ASUS)

제품의 측면에는 우측면에 전원, 볼륨키가 탑재되어 있고, 좌측에는 충전 포트와 유심 슬롯이 존재합니다. 충전 포트가 좌측에 위치한 이유는 게임 플레이시 가로모드로 플레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가로모드로 플레이할 때, 일반 스마트폰의 경우 충전할 경우 충전 케이블이 손에 걸려 거슬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측면에 충전 포트를 위치시켜 이런 불편함을 없앴습니다.

로그폰3의 에어 트리거 버튼 (출처 : ASUS)

가로모드로 게임을 플레이할 때, 측면 ROG 로고가 있는 부분에는 초음파 센서를 이용한 에어 트리거 버튼이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실제 물리 버튼은 아니지만 게임 플레이시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도나 터치 오류는 직접 사용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전면 노치 영역에는 2400만화소 셀피 카메라가 장착되었으며, 후면에는 6,400만화소의 메인 카메라, 1,3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500만 화소의 접사 카메라로 구성된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 모듈 옆에 LED 플래시가 위치해있습니다.)

'로그폰3'에는 6,000mAh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어 전원 연결없이 들고다니면서 게임 플레이를 하기에 충분합니다. 대용량 배터리를 빠르게 충전하기 위해서 30W 고속 충전도 지원됩니다.

'GameCool 3' 쿨링 시스템이 적용되어 게임중 발생하는 열을 효율적으로 배출해줍니다. 6배 더 커진 히트싱크(Heat sink)로 최대 14% 더 효율적인 열처리를 갖췄습니다.

일반 스마트폰은 장시간 게임을 플레이할 경우 스마트폰의 전체적인 온도가 상승해서 들고 있기 힘들 정도가 됩니다. 칩셋의 온도가 올라가면 최대 성능을 낼 수가 없어 게임 플레이에도 문제가 생기게 되는데요. PC에서 쿨러가 돌 듯이 효율적으로 열을 배출시켜 최대 성능을 최대한 유지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로그폰3를 위한 에어로 액티브 쿨러3 (출처 : ASUS)

'로그폰 3' 자체도 훌륭한 쿨링 시스템을 가지고 있지만 'AeroActive Cooler3(에어로 액티브 쿨러3)'라는 액세서리와 함께 사용하면 더 효율적인 쿨링이 가능합니다. 이전과 다르게 이번에는 기본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로그폰3를 위한 에어로 액티브 쿨러3 (출처 : ASUS)

 'AeroActive Cooler3(에어로 액티브 쿨러3)'에는 이어폰 잭과 충전 포트도 달려 있어 쿨러를 장착한 상태로 충전과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한, 'AeroActive Cooler3(에어로 액티브 쿨러3)' 뒷편을 펼쳐서 거치대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로그폰3를 위한 게임패드 (출처 : ASUS)

그 밖에 닌텐도의 조이콘과 같이 로그폰 양 옆에 붙여서 사용하거나 엑스박스 모바일 컨트롤러 같이 스마트폰을 거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패드' 액세서리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ASUS에 의하면 ASUS의 게임패드 뿐만아니라 엑스박스 패드 등 서드파티 게임 패드도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로그폰3를 위한 확장 디스플레이 (출처 : ASUS)

마지막으로 확장형 디스플레이 액세서리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시 듀얼 화면으로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게임패드와 함께 사용하면 더 완벽한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ASUS '로그폰3'의 경우 240g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에어로 액티브 쿨러3'나 게임 패드, 확장형 디스플레이 등을 추가하면 무게는 훨씬 더 무거워 질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