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삼성전자 '갤럭시 핏2' 개봉기

by 왕 달팽이 2020. 10. 30.
반응형

삼성전자에서 새로운 스마트 밴드 제품인 '갤럭시 핏2'를 출시했습니다. '갤럭시 워치3' 만큼의 다양한 기능과 시계 모양의 외관은 '삼성헬스'를 사용할 수 있고, '수면 트래킹' 기능과 운동 기록, 심박수 등의 기능이 제공되며 스마트폰의 알림 확인과 전화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갤럭시 핏2'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사전 예약으로 구입하지는 않았고 출시되자마자 쿠팡을 통해서 구입했습니다. 배송은 바로 다음날 완료되었습니다. 빠른배송 좋아요!!

'갤럭시핏2' 박스에는 제품의 외관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레드 컬러와 블랙 컬러가 출시되었는데, 레드 컬러가 일시 품절 상태이기도 했고, 제가 사용하기에 더 괜찮은 것 같아서 블랙컬러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측면에는 'SAMSUNG Galaxy Fit2'라고 로고가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별다른 특별 사항은 없습니다. 저렴한 제품이라 패키지도 그냥 저렴한 느낌입니다.

제품의 패키지 옆에는 실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이 실을 뜯으면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은 불가능하게 됩니다. 어짜피 사용할꺼 과감하게 뜯어버리시면 됩니다. (드라이기로 살살 녹여서 다시 붙이시는건 아니겠죠?)

패키지 박스를 열어보면 '갤럭시핏2' 제품과 충전 케이블, 간단 사용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별도의 충전 어댑터는 들어있지 않으며 USB-A 타입의 단자를 통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간단 사용 설명서'에는 반드시 KC인증을 받은 삼성 정품 충전기를 사용하라고 가이드되어 있습니다. 이미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집에 굴러다니는 충전기를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핏2'를 위한 충전기입니다. 금색의 충전 단자를 이용한 충전기입니다.

제품의 바닥을 보면 동일하게 두개의 동그라미가 보이는데요. 저 곳에 충전 단자가 닿으면 충전이 됩니다. 제품의 측면에 있는 홈에다가 충전기를 끼우면 됩니다.

이렇게 말이죠.

좀 더 고급 제품들에 적용되는 마그넷을 이용한 방식이 아니라 약간 아쉽긴합니다. 먼 훗날에는 마그넷 방식을 넘어 갤럭시 핏 제품에도 무선충전 기능이 적용되지 않을까요?

제품의 하단 손목과 맛닿는 부분에는 심박센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품을 착용하며 이렇게 센서가 손목쪽에 밀착되면서 센싱을 하게 됩니다.

'갤럭시핏2'는 별도의 전원이 없습니다. 전원을 켜고 끄는 방법은 없으며, 배터리 충전을 하면 전원이 켜집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로 충전을 해봤습니다.

손목에 착용하고 손목을 살짝 비틀어보면 화면이 활성화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품의 무게가 매우 가벼운 편이라 이질감은 거의 없었습니다. 스트랩을 손에 맞게 잘 조절하면 손목에 착용하고 있다는 느낌도 없어서 평소에도 착용하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시계를 차고 다니지 않아서 손목이 약간 어색하면 참지못합니다 ㅋㅋ

갤럭시핏2 삼성 헬스 연결

'갤럭시핏2'의 장점은 4만 9천원의 가격에 삼성헬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실제로는 삼성카드 할인을 받아서 4만 6천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우선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Galaxy Wearable' 앱을 설치합니다. 설치 한 다음 '갤럭시 핏2'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가까이 가져가면 연동 절차가 시작됩니다. (아이폰도 동일하게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폰과 '갤럭시핏2'의 연동이 시작됩니다. 스마트폰에 표시되는 알림을 '갤럭시핏2'에서 받아보고 뭐 그런걸 위한 기반 작업인 것 같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밴드 제품이 있다면 저장된 데이터를 '갤럭시 핏2'에 복원할 수 있습니다. 밴드 기기를 교체하는 케이스에서 필요한 동작으로 보입니다. 제 경우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이 없기 때문에 '지금은 건너뛰기'를 선택했습니다.

삼성헬스 앱 설치

'갤럭시핏2'는 '삼성헬스' 앱과 연동됩니다.

삼성헬스 앱을 설치해줍니다. '시작' 버튼을 눌러 자동 동기화를 켜줍니다.

이 앱을 자주 들여다보면 됩니다. '갤럭시핏2'에서 수집된 데이터가 스마트폰으로 보내지고 삼성헬스 앱에서 분석되고 보여집니다.

앱의 좌측 상단의 햄버거 버튼을 클릭해보면 메뉴가 나오는데요. '액세서리' 항목을 선택하면 삼성헬스와 연동될 수 있는 디바이스와 연동되어 있는 디바이스들을 볼 수 있습니다.

맨 위에 등록된 액세서리 항목에 'Galaxy Fit2'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