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커세어 4000Hz 키스캐닝 게이밍 키보드 'K100 RGB' 출시

by 왕 달팽이 2020. 10. 22.
반응형

게이밍 기어 전문 업체인 커세어가 지난 13일 게이밍 키보드 제품인 'K100 RGB'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커세어 K100 RGB (출처 : Corsair)

커세어가 발표한 'K100 RGB' 게이밍 키보드는 커세어의 게이밍 키보드 제품의 주력 모델로 빠른 입력속도와 RGB 백라이트,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키와 '아이큐(iCUE)' 컨트롤 다이얼 등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커세어 K95 RGB Platinum 모델 (출처 : Corsair)
커세어 K100 RGB (출처 : Corsair)

'K100 RGB'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K95 RGB Platinum' 모델을 계승했습니다. 제품의 좌측으로 6개의 매크로 키가 위치해있고, 우측에는 볼륨 휠과 미디어키를 탑재했습니다. 매크로키가 좌측에 달려있어 좀 불편해보이기는 합니다. 제가 오른손잡이라서 그런지 매크로 키가 키보드의 오른쪽에 붙어 있으면 편할 것 같은데 말이죠. 뭐 인간은 적응의 동물이니까 금방 적응할 것 같습니다.

커세어 아이큐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키 리매핑, 매크로 프로그래밍 등 키보드 사용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고, 좌측에 있는 6개 매크로 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키는 '엘가토 스트림 덱 소프트웨어'와 호환되어 원하는 프로그램 실행과 방송효과 설정 등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K100 RGB'에는 커세어 '액손 하이퍼 프로세싱 기술(AXON Hyper-Processing Technology)'가 적용되어 일반 게이밍 키보드 제품에 비해 입력속도가 최대 4배까지 빠릅니다. 4,000Hz 하이퍼 폴링과 4,000Hz 키 스캐닝이 적용되어 빠른 입력 속도를 구현할 수 있었는데요. MOBA, FPS 게임시 컨트롤 명령에 빠르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경쟁자들을 제치고 상위에 랭크되기 위해서 구입하는 게이밍 기어의 목표에 부합하는 스펙입니다.

커세어 K100 RGB 아이큐(iCUE) 컨트롤 다이얼 (출처 : Corsair)

'K100 RGB' 제품 좌측 상단에는 '아이큐(iCUE) 컨트롤 다이얼'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아이큐 컨트롤 다이얼을 이용해 키보드의 백라이트를 제어하고, 미디어 조깅(media jogging), 스크롤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상단과 측면까지 총 44개 구역에 RGB 라이트엣지가 탑재되어 조명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중사출 PBT 키캡을 사용하여 마모나 번들거림, 키캡의 변색을 방지했습니다. 표준 하단 행은 커스텀 키캡 세트로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커세어 K100 RGB (출처 : Corsair)

체리 MX 스피드 은축 키스위치를 장착한 모델과 광축 Corsair OPX 스위치가 장착된 광학 기계식 버전 2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광학 기계식 Corsair OPX 스위치는 1.0mm 입력 지점과 3.2mm의 스트로크를 가지며, 0ms에 가까운 디바운스를 자랑합니다.

아이큐 넥서스 컴패니언 터치스크린 (출처 : Corsair)

USB 패스쓰루 포트가 장착되어 있어 키보드에 추가 장비를 연결하고, 아이큐 넥서스 컴패니언 터치 스크린에 장착할 수도 있습니다. 8MB 용량의 내장 스토리지도 제공되어 커스텀 매크로와 설정 등 최대 200개 프로파일과 20개 레이어 RGB 조명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커세어 'K100 RGB'는 현재 쿠팡에서 299,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