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스케치

애플 맥세이프 듀오 가격 공개 본문

테크/기타

애플 맥세이프 듀오 가격 공개

제로스 2020. 11. 15. 06:23

아이폰 12가 공개되면서 아이폰 만큼이나 이슈를 만들고 있는 '맥세이프(Mag Safe)'입니다. 아이폰 뒷면에 자석을 이용해서 무선 충전기가 최대 효율을 낼 수 있는 자리를 딱 찾아가게 만드는 충전기입니다. 자석을 이용한 충전기 기술인 맥세이프는 이미 맥북에서도 적용되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던 적이 있습니다.

애플 맥세이프 (출처 : Apple)

맥세이프 기술이 아이폰과 애플 워치 등에도 적용되면서 무선 충전의 편의성 증진이라는 장점과 함께 맥세이프 자석을 이용한 다양한 악세사리의 등장도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미 맥세이프를 이용한 가죽 카드 지갑 액세서리도 나왔죠)

애플이 아이폰12와 아이폰12 프로 모델을 출시하면서 맥세이프를 만나볼 수 있게되었습니다. '맥세이프 듀오(MagSafe Duo)'는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동시에 무선 충전할 수 있는 무선 충전기입니다.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지난 9일 애플전문 매체인 '나인투파이브맥'은 애플이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로부터 맥세이프 듀오 무선 충전기에 대한 전파 인증을 획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한국에서도 전파인증을 마쳤으며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맥세이프 듀오 (출처 : Apple)

맥세이프 듀오는 아이폰12와 애플워치를 동시에 무선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입니다. 아이폰12의 경우 최대 15W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합니다. (아이폰12 미니의 경우 12W 충전으로 속도가 제한되며, 에어팟과 같은 라이트닝 지원 액세서리가 아이폰12에 연결되면 7.5W 충전으로 제한된다고 합니다.)

애플은 맥세이프 충전기를 아이폰에 연결하기 전에 전원을 켜놓아야 충전기가 최대 전력을 공급해도 안전한지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맥세이프 듀오(MagSafe Duo)의 가격은 $129로 책정되었습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179,000원에 출시됩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전원 어댑터는 포함되지 않을 예정인데요. 애플은 $19짜리 20W USB-C 어댑터의 사용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맥세이프 듀오는 아이폰과 애플워치는 물론이고 에어팟 무선충전 케이스와 다른 Qi 표준 충전기능을 지원하는 다른 기기들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접어서 보관할 수도 있습니다.

179,000원의 맥세이프 듀오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55,000원짜리 일반 맥세이프 충전기를 구입하면 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