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보스턴 다이나믹스 춤추는 로봇 영상 공개

by 왕 달팽이 2021. 1. 10.
반응형

현대자동차가 보스턴 다이나믹스를 인수하기로 결정했었죠. 보스턴 다이나믹스는 4족 보행, 2족 보행 로봇을 만드는 로보틱스 회사입니다. 공개된지는 조금 지난 영상이긴 한데요. 현대자동차 직원이 된 것을 축하라도 하듯이 보스턴 다이나믹스에서 춤추는 로봇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더 컨투어스(The Contours)'가 1962년에 부른 'Do you love me'를 배경음으로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로봇들이 춤추는 장면을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처음에는 2족 보행 로봇인 '아틀라스'가 춤을 추다가 4족 보행 로봇인 '스팟'이 등장합니다. 총 3대의 로봇이 함께 춤을 추다가 바퀴 달린 로봇 '핸들'까지 등장합니다. 현대자동차 직원이 된게 많이 즐거워 보입니다.

이런 좋은 먹거리를 그냥 둘 사람들이 아니죠. 배경음을 바꿔서 여러 동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이박사의 '몽키 매직'으로 배경음을 바꿔서 다시 영상을 올렸습니다. 묘하게 잘 어울리네요.

'이날치 - 범 내려온다'로 배경음을 바꾼 것도 있습니다. ㅋㅋㅋ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로봇 소식은 참 오랜만에 듣게되었는데요. 움직임도 제법 부드러워진 것 같고, 외형도 좀 더 깔끔해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움직일 때 모터의 소음은 어쩔 수 없었는지 현장의 소리는 없애가 BGM으로 대체한 것 같습니다.

보스턴 다이나믹스가 현대자동차와 만나서 어떤 시너지를 낼지 궁금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