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루머] 애플, 아이폰 12용 배터리 팩 준비 중

by 왕 달팽이 2021. 3. 5.
반응형

애플이 아이폰 12의 맥 세이프(Mag Safe) 기능을 이용한 배터리 팩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추가로 IT 팁스터인 '존 프로서(Jon Prosser)'는 Genius Bar 팟 캐스트에서 애플이 준비중인 배터리 팩의 한 모델은 역충전(Reverse Charge) 기능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 MacRumors)

존 프로서가 밝힌 내용에 의하면 애플은 두가지 버전의 배터리 팩의 출시를 준비 중입니다. 하나는 표준형 제품이며 다른 하나는 역충전 기능이 있는 프리미엄 버전입니다. 존 프로서는 역충전에 대한 디테일을 공개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추정컨대 아이폰12의 맥세이프에 붙여 폰을 충전하는 동시에 다른 한쪽 면으로는 에어팟 등의 기기를 충전하는 형태가 될 것 같습니다.

존 프로서의 애플 내부 소식통이 발각된 이후 예전만큼 정확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존 프로서 역시 애플이 두 가지버전 모두 출시할지 하나만 출시할지 확실치 않다고 말했습니다. 존 프로서는 이번 주말에 자신의 소스로부터 얻은 정보들을 이용해 배터리팩의 렌더링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플 제품들은 최적화가 잘 되어있다곤 하지만 탑재된 배터리 용량이 살짝 아쉽습니다. 불편하게 보조배터리를 들고다니기보다 배터리 팩을 충전해서 붙여놓으면 정말 편리할 것 같습니다.

다만 애플이 이 제품을 진짜 공개할지말지 여부는 애플 관계자만 알것 같습니다.

관련 정보 : Prosser: iPhone 12 MagSafe Battery Pack to Feature Reverse Charging - Mac Rumo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