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갤럭시 A82 출시에 대한 소식들

by 왕 달팽이 2021. 3. 25.
반응형

삼성전자가 '갤럭시 A 시리즈'를 위한 언팩 행사를 열어서 갤럭시 A52, 갤럭시 A72 등의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중저가 라인업을 담당하고 있는 이 제품들은 가격대비 카메라 성능이 좋아서 찾는 사람들이 제법있습니다. 인기 모델은 아니지만 재미있는 시도를 했었던 '갤럭시 A80'의 후속작인 '갤럭시 A82'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클럽과 GSMA아레나, 기즈모차이나 등 외신들이 전하는 소식에 의하면 삼성전자가 가까운 시점에 '갤럭시 A80'의 후속작인 '갤럭시 A82'를 출시한다고합니다.

갤럭시 A80 (출처 : Samsung)

2019년 발표된 '갤럭시 A80'은 회전식 카메라 모듈이 탑재되었습니다. 후면 카메라가 회전하면서 전면 셀피카메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재밌는 카메라인데요. '갤럭시 A82'에도 슬라이드형 회전 카메라 모듈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후면 카메라로 사용하다가 카메라 앱에서 셀카 모드를 선택하면 카메라 모듈이 올라오면서 카메라 렌즈가 회전해 셀카를 찍을 수 있게 하는 형태입니다.

'갤럭시 A82'의 카메라 성능은 A52, A72와 비슷한 수준인 6400만 화소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이 개발한 이미지 센서인 아이소셀 센서 대신 소니의 IMX686 센서가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갤럭시 A80 (출처 : Samsung)

프로세서로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55+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2019년 출시된 프로세서로 X24 LTE 모뎀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5G 통신은 지원하지 않을건지 모르겠네요. 메인 메모리(RAM)는 4GB가 탑재된다고 하는데요. 좀 작지 않을까요???;;;

안드로이드 11이 설치될 예정이고, 갤럭시A 퀀텀에 사용되었던 '양자난수생성(QRNG)' 칩을 장착하여 고도화된 데이터 암호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갤럭시 A82'는 한국에서 첫 출시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제품의 글로벌 시장 출시와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A80의 출고가가 60만원 정도였으니 그 정도에 출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돌아가는 카메라 모듈이 신박하고 혁신적이긴 하지만 그 때문인지 방수 방진 기능이 빠져있었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에 방수 방진이 빠져있으면 안될텐데요. 어느정도 수준까지 방수 기능이 적용될지도 주목해봐야할 점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