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이 재미있는 액세서리 제품을 내놓았습니다. 애플 '아이폰12'에 탑재된 '맥세이프(MagSafe)' 기능을 이용한 거치대로 얼굴 추적 기능이 제공되는 제품입니다.
이 거치대 제품에는 내부에 모터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벨킨이 만든 전용 앱을 이용해서 영상을 촬영하면 얼굴을 인식해 스마트폰과 전면 카메라를 항상 얼굴 방향으로 향하게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 다양한 SNS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약간 움직여도 스마트폰 거치대가 알아서 따라가주니 좀 더 자유롭게 영상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거치대의 베이스에 탑재된 모터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이 회전할 수 있는데요. 베이스가 360도 회전하기 때문에 촬영시 사각이 없습니다.
다만 상하 각도는 자동으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처음 사용할 때 사용자가 각도를 수동으로 조절해놔야하며, 그 각도 그대로 좌우로만 움직입니다. 스마트폰의 상하 각도는 -15도~30도 사이에서 자유롭게 조절 가능합니다.
벨킨의 아이폰12용 얼굴추적 거치대 제품의 가장 큰 단점은 배터리입니다. 내장 배터리가 아닌 3개의 AA 배터리로 구동됩니다. 고급스러운 외관에 AA 배터리라니 어울리지 않네요.
가격이 조금 올라가더라도 내장 배터리를 제공하고, 아이폰을 거치했을 때 무선충전까지 해줬으면 매우 매력적인 제품이 되었을 텐데 말이죠. 조금은 치명적인 단점이 될 것 같습니다.
벨킨의 얼굴추적 아이폰12용 맥세이프 거치대의 가격은 $65입니다. 상세 제품 정보는 다음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