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QR 체크인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음식점이나 카페에 방문할 때 네이버,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QR체크인 기능을 이용해서 식당에 있는 QR코드 리더기에 폰 디스플레이의 QR 코드를 읽혀주는 방식으로 체크인을 했었는데요. 스마트폰을 꺼내고 QR 체크인 메뉴로 들어가는게 좀 번거롭긴 했었습니다.
카카오톡에서는 두번 흔들면 바로 QR 체크인 화면을 띄워주는 기능을 실험적으로 도입하기도 했는데요. (관련 글 : 카카오톡 QR 체크인 사용하기 - 전자출입명부, 쉐이크 기능으로 빠르게 사용)
네이버 역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두번 흔들어 QR 체크인 화면을 띄워주는 기능과 애플워치 네이버 앱에서 QR 체크인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지난 15일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되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애플워치의 네이버 앱에서 QR 체크인 기능을 손택해 손목에서 바로 QR 체크인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머니나 가방에서 스마트폰을 꺼내서 잠금을 풀고 앱에 들어가서 QR 체크인을 띄우는 번거로운 작업이 많이 간편해졌습니다. 물론 애플워치를 구입한 분들에 한해서지만요.
이번 업데이트로 네이버 앱의 인터페이스가 많이 변경되었는데요. 네이버 앱 우측 상단에 'Na'라는 메뉴가 생겼습니다. 네이버 앱에서 'Na' 버튼을 아래로 당기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튀어나오는데요. 여기에 QR 체크인 기능도 있습니다.
네이버 앱에서 QR 체크인 기능을 로드하면 아래에 '두 번 흔들어 QR체크인 열기' 활성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서 기능을 활성화하면 네이버 앱 메인에서 안드로이드는 두번, iOS 앱은 한번 흔들면 바로 QR 체크인 기능이 로드됩니다.
이 밖에 새로 추가된 'Na.' 버튼에는 편의점 결제, 동네가게 주문, 학생증 인증 등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있습니다. 향후에 어학 성적 증명서, 대학 졸업 및 재직 증명서 기능도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한, 스마트폰 홈 화면에서 QR 체크인 기능에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위젯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