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플립'은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좌우로 접히는 '갤럭시Z폴드' 시리즈와 다르게 위아래로 접히는 클램셸 형태의 폴더블 스마트폰입니다. 반으로 접었을 때 컴팩트 파운데이션 화장품 사이즈로 작아져 휴대성이 극대화되는 특징이 있는데요. 한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여성 사용자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제품입니다.
아마도 올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제품인 '갤럭시 Z플립3'에 대한 내용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갤럭시Z플립 3' 렌더링
IT 전문매체인 '렛츠고디지털'은 지난 20일 삼성전자의 특허를 기반으로 '갤럭시Z플립 3'의 예상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렛츠고 디지털이 공개한 렌더링 이미지를 보면 전작에비해서 커진 외부 디스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Z플립의 아쉬웠던 점 중에 외부디스플레이 사이즈가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접은 상태에서 펴는 동작없이 어느정도는 스마트폰의 기능들을 사용하면 편리한데요. 형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갤럭시Z폴드' 시리즈에는 커다란 외부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갤럭시Z플립'에는 카메라 모듈 옆에 아주 작은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이곳을 통해 카메로 뷰파인더를 띄우는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제한적이다보니 편리함과는 거리가 좀 멀었습니다.
카톡이나 문자 메시지 같은 알림을 바로바로 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려면 어느정도 사이즈가 커야 합니다. 시계나 배터리 상태 등의 정보를 확인하려고해도 말이죠.
렛츠고 디지털이 공개한 이미지를 보면 매우 작았던 외부디스플레이가 굉장히 커졌습니다. 1.1인치에 불과했던 커버 디스플레이가 3인치 가량으로 약 3배정도 커졌습니다. 이제야 디스플레이라고 부를 정도가 된 것 같습니다.
제품을 완전히 펼쳤을 때 보이는 얇은 베젤도 눈에 들어옵니다.
두툼한 베젤을 자랑했던 갤럭시Z플립과 비교하면 정말 샤프해졌습니다. 전작은 클램셸 형태의 폴더블 스마트폰이라는 신선함을 줬다면 이번에 출시될 플립은 좀 더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가 접히는 부분인 힌지 역시 개선되었습니다. 화면을 접었을 때 중간에 벌어지는 틈이 없이 완전히 닫히게 됩니다.
후면에 탑재된 트리플 카메라 역시 주목할만합니다. 전작은 듀얼 카메라 모듈이 탑재되었는데요. 여기에 카메라 모듈을 하나 더해서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면 카메라는 전작과 동일한 펀치홀 디스플레이로 적용된 카메라 모듈이 탑재되었습니다.
'갤럭시Z플립3'에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888 칩셋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저장공간은 128GB 혹은 256GB 옵션이 유력합니다.
'갤럭시Z플립3'은 '베이지', '블랙', '바이올렛 퍼플', '그린' 4종류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약 181만원(1350유로)의 가격에 출시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마도 올 7월에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클램셸 형태의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호평을 받았던 전작의 뒤를 이어서 또 인기를 끌 수 있을지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