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구글 5G 스마트폰 '픽셀 5A' 출시 루머 정리

by 왕 달팽이 2021. 4. 30.
반응형

구글이 만드는 스마트폰인 '픽셀' 시리즈의 차기작인 '픽셀 5A'가 올 연말 출시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구글, 5G 스마트폰 '픽셀 5A' 연말 출시한다 - 씨넷 코리아)

현재 스마트폰은 물론이가 자동차 업계까지 반도체 부품 수급 장애로 제품들의 생산에 차질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구글의 차세대 스마트폰인 '픽셀 5A' 역시 반도체 수급 부족으로 출시가 안된다는 얘기까지 있었습니다. 하지만 구글측은 이런 루머를 일축하고 '픽셀 4A'를 출시했던 일정에 맞춰 '픽셀 5A'가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구글 픽셀5a 렌더링 이미지 (출처:OnLeaks)

한편 존프로서(Jon Prosser)는 구글이 6월 11일 새로운 픽셀 제품과 픽셀 버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픽셀 제품이 어떤 것인지는 정확하게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지난해 10월 출시된 '픽셀 5'의 후속작인 '픽셀 5A'가 아니냐는 주장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와함께 '픽셀5a'의 예상 렌더링 이미지도 공개되었습니다. '픽셀 4a' 5G와 유사한 형태입니다. 하지만 전작인 '픽셀 5'에 비해 0.2인치 더 커진 6.2인치 OLED 화면이 적용되었습니다. 제품의 크기는 156.2 x 73.2 x 8.8mm로 알려졌습니다. 디스플레이의 주사율은 '픽셀 5'의 90Hz가 여전히 적용되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 7xx 시리즈 중 하나가 탑재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