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루머]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액티브 4 출시 및 스펙 관련 뉴스

by 왕 달팽이 2021. 5. 30.
반응형

갤럭시 워치 액티브 4 - 운영체제(OS)

구글이 2021년 I/O에서 발표한 대로 구글의 스마트 워치를 위한 운영체제인 WearOS와 삼성전자의 타이젠OS(Tizen OS)가 통합됩니다. 구글과 삼성이 함께 개발하는 새로운 스마트 워치 OS는 기존 OS보다 앱이 30%빨리 열리고, 배터리 수명도 길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기존 스마트워치 제조사들이 WearOS와 TizenOS에 들이던 노력을 줄일 수 있고, 다른 스마트워치 제조사에도 새로운 OS를 제공해서 워치 생태계를 확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삼성전자의 차기 스마트워치 제품인 '갤럭시 워치 액티브4'에는 이 통합OS가 설치될 것으로 보입니다. 통합 OS는 구글 지도를 내비게이션으로 쓸 수 있도록 하는 '턴바이턴 디렉션' 기능과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 음악 앱의 오프라인 다운로드 기능 그리고 핏빗(Fitbit) 활동 추적 기능 등을 담아낼 예정입니다.

WearOS와의 통합을 통해 안드로이드의 장점을 워치에 이식하면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워치간의 밀접한 연계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애플워치와 아이폰, 맥 등의 통합된 환경을 안드로이드와 윈도우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4 - 칩셋

삼성전자의 차기 워치 제품인 '갤럭시 워치 액티브 4'에 5나노 칩셋이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전해졌습니다. 중국의 IT 전문가 '아이스유니버스(IceUniverse)'는 트위터를 통해 '갤럭시 워치 액티브4'와 관련된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아이스 유니버스가 입수한 정보에 의하면 '갤럭시 워치 액티브 4'에는 새로운 5나노 프로세서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현재 퀄컴의 최신 웨어러플 AP 플랫폼은 12나노 공정의 '스냅 드래곤 웨어 4100'이며, 갤럭시 워치 액티브2에는 10나노 공정의 '엑시노스 9110'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습니다.

5나노 공정이 적용되면 워치의 성능과 배터리 수명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WearOS와의 통합으로 배터리 광탈을 걱정하고 있었는데 향상된 하드웨어를 통해 어느정도 개선이 될지도 주목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4 - 베젤

아이스 유니버스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 4에는 2D 글래스가 채용되며 더 좁아진 베젤과 티타늄 합금으로 추정되는 우수한 프레임 텍스처가 적용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다른 팁스터인 롤랜드 콴트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4'에는 알루미늄, 스테인레스 스틸 모델이 제공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