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에이드

샤오미 '미밴드 6' 출시 - 가격 및 스펙 정보 본문

스마트 워치

샤오미 '미밴드 6' 출시 - 가격 및 스펙 정보

제로스 2021. 7. 12. 05:11
반응형

저가형 스마트 밴드 제품의 대표주자인 샤오미의 '미밴드'가 어느덧 '미밴드 6'까지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워치같은 스마트 워치 제품은 아니지만 스마트 밴드 제품군 중에서는 대표적인 제품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제품입니다.

샤오미 미밴드 6 스펙

 구분 샤오미 미밴드6 스펙 정보
디스플레이 1.56인치 AMOLED 디스플레이
326PPI 해상도
방수 ATM 내수성 인증
배터리 14일
색상 블랙, 오렌지, 옐로우, 올리브, 아이보리, 블루
기능 60개 이상 워치 페이스, 혈중 산소 포화도(SpO2), 심박수, 수면 추적, 스트레스 모니터링, 심호흡 안내, 여성 건강 추적 기능
가격 4만 9900원

샤오미 미밴드6

스마트 밴드 제품 중에서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핏'과 함께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샤오미의 '미 밴드'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적당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미밴드의 최신작인 미밴드6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샤오미 미밴드 디스플레이 (출처 : Xiaomi)

디스플레이

미밴드 6에는 1.56인치 AM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제품의 전반적인 외형은 크게 바뀌지 않았습니다. 다만 밴드의 디스플레이가 사각형 모양을 잘려있던 전작에 비해 둥근 가장자리까지 풀스크린으로 사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워치 페이스를 적용할 때 좀 더 자연스럽고 예쁘게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화면의 해상도 역시 326ppi(인치당 화소수)로 개선되었습니다. 화면 밝기 역시 450니트까지 밝아져 외부 활동을 할 때에도 선명한 시인성을 제공합니다. 전반적으로 시원한 느낌을 줄정도로 디스플레이는 개선이 된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가 가장자리까지 확대되면서 홈버튼이 사라졌습니다. 대신 넓어진 화면 덕분에 좌우 상하로 스와이프해서 사용하기엔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크기와 무게

크게 변하지 않은 외관만큼이나 크기와 무게도 거의 비슷합니다. 미밴드 중앙 코어의 높이가 0.2mm 가량 높아졌고, 너비는 0.1mm, 두께는 0.3mm 두꺼워졌습니다. 무게는 0.1g 정도 무거워졌는데요. 사실상 거의 똑같다고 느낄 정도입니다.

특히 미밴드 5의 실리콘 밴드가 미밴드 6에도 호환된다고 합니다. 크기 차이가 거의 없고, 실리콘 특성상 약간은 늘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샤오미 미밴드 기능 (출처 : Xiaomi)

기능

미밴드 6에서는 혈중 산소 포화도(SpO2) 측정이 기능하다고 합니다. 손목에 닿는 부분에 PPG 광혈류 측정센서가 포함되면서 혈중산소포화도 측정 기능이 제공되는데요. 애플워치 6세대에도 포함될 정도로 고급 기능입니다. 다만 정확도는 실제 사용해봐야 알 것 같습니다. 이 기능에 대해서는 워낙에 다양한 반응들이 나오고 있어서요.

그 밖에 심박센서를 이용한 심박수 모니터링, 수면 추적 기능등 일상에서의 건강 상태 모니터링도 가능하며, 스트레스 모니터랑과 심호흡 안내, 여성 건강 추적 기능들도 제공됩니다.

샤오미 미밴드 기능 (출처 : Xiaomi)

특히 30가지의 피트니스 모드를 제공해서 운동을 하는 도중 활동량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전작에 비해서 좀 더 다양한 활동과 운동을 추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워킹이나 러닝머신, 싸이클링, 노젓기 같은 일상 운동은 별도의 작동없이 측정이 됩니다.

5ATM 수준의 방수를 지원하여 비오는 날 런닝을 하거나 수중 레저를 즐기기에도 적합합니다.

배터리

웨어러블 기기에서 가장 중요한 스펙은 배터리 타임인데요. 미밴드 6는 1회 충전으로 14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밴드 5의 경우 10일까지 사용할 수 있었던 것에 비해서 확 늘어난 배터리 타임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125mAh로 동일하지만 제품 자체의 전력효율이 증가하면서 사용시간이 늘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충전은 마그네틱 충전 단자로 진행되며, 완충까지는 2시간가량 소요된다고 합니다.

샤오미 미밴드 색상 (출처 : Xiaomi)

마무리

이미 스마트 밴드를 소유하고 있는 사용자들은 미밴드 6로 갈아탈 이유는 없어보입니다. 다만 워치 제품만을 가지고 있거나 스마트 밴드 제품을 써본적이 없는 사용자라면 가성비 높게 스마트밴드를 사용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것 같습니다.

샤오미의 미밴드6는 4만 9900원의 출고가가 매겨져 있으며 블랙, 오렌지, 옐로우, 올리브, 아이보리, 블루 등 6가지 색상의 스트랩으로 출시됩니다. 잘 찾아보면 쿠폰 매기고 해서 좀 더 싸게 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