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갤럭시버즈2' 공개, 가격 및 스펙 정보

by 월급쟁이 자유인 2021. 8. 28.
반응형

삼성전자가 지난 11일 온라인 언팩 행사를 열고 새로운 무선 이어폰 제품인 '갤럭시버즈2'를 공개했습니다. 프로라는 이름이 뒤에 붙지 않았는데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Active Noise Cancelling)' 기능이 탑재된 것이 특징입니다.

15만원 가량의 가격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만나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해보고 싶은 사용자분들에게 좋은 제품입니다.

갤럭시 버즈2 (출처 : Samsung Newsroom)

갤럭시 버즈2 스펙

 구분 갤럭시 버즈2 스펙 정보
크기, 무게 이어버드 : 17.0x20.9x21.1mm, 5.0g
케이스 : 50x27.8x50.2mm, 41.2g
스피커 2-way(우퍼+트위터) 다이내믹 스피커
마이크 3개 (외부 2개 + 내부 1개), VPU(보이스 픽업 유닛)
배터리 이어버드 : 61mAh
케이스 : 472mAh

ANC 켜짐 :
  최대 20시간 (이어버드 5시간) 음악재생
  최대 13시간 (이어버드 3.5시간) 통화
ANC 꺼짐 :
  최대 29시간 (이어버드 7.5시간) 음악재생
  최대 14시간 (이어버드 3.5시간) 통화

5분 고속 충전시 1시간 음악 재생 지원
Qi 무선 충전 지원
코덱 Scalable(Samsung proprietray), AAC, SBC
색상 라벤더, 올리브, 그래파이트, 화이트
기타 ANC 지원, IPX2 등급 방수 
가격  149,000원

갤럭시 버즈2

모바일 디바이스 생태계에서 가장 필수적인 제품으로 무선 이어폰 제품이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이제 연결선이 주렁주렁 달린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찾아보기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시리즈는 갤럭시 생태계에서 무선 이어폰을 위한 브랜드입니다. '갤럭시 버즈2'는 2019년 2월 첫 제품인 갤럭시버즈 출시 이후 다섯 번째 제품입니다.

갤럭시 버즈2 (출처 : Samsung)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Active Noise Cancelling)

출시 전 '갤럭시 버즈2'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빠진채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원래 버즈 프로 라인에 탑재되어 일반 라인과 차별을 두는 기능으로 남겨둘 것이라는 예측이 있었는데요. 결국 프로 라인이 아님에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일반 라인에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되는걸 보니 '무선 이어폰이라면 노이즈 캔슬링 정도는 지원해야지'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출시되는 갤럭시 버즈 제품들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기본 탑재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삼성전자가 일반 제품에까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하면서 다른 무선 이어폰 브랜드들도 고민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 15만원 가량의 블루투스 이어폰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들을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노이즈 캔슬링을 위해 추가로 들어가야하는 유닛들이 좀 있기도하고, 고급 모델과 일반 모델을 구분짓는 기능 중 하나로 노이즈 캔슬링이 있었습니다. 아마도 10만원 초중반대 제품에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도입되기 시작할 것 같습니다. (저가형 모델을 제외하고 필수 기능이 되어버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삼성전자에 의하면 '갤럭시버즈2'에 다양한 소음 환경을 학습한 머신러닝 기반 솔루션을 탑재했다고 합니다. 화상회의나 영상통화, 일반통화 상황에서 주변 소음은 줄이고 사용자의 목소리만 선명하게 걸러서 상대에게 전달해 줍니다.

물론 노이즈 캔슬링은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를 통해 주변 소음을 수집해 상쇄할 수 있는 소리를 내는 방식이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량이 조금 더 증가하게 됩니다. 배터리 타임을 늘리기 위해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끌 수 있도록 기능이 제공됩니다.

또 한, 마이크를 통해 주변 소음을 들을 수 있는 '주변소리듣기' 기능도 지원됩니다. 커널형 이어폰이다보니 귀에 밀착되면 기본적으로 주변 소음이 차단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어폰을 착용한 채로 밖을 걸어다니다보면 자동차 경적소리를 못 듣거나 여러가지 안내 방송을 듣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주변 사람들과 대화를 해야할 경우 이어버드를 귀에서 빼야하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이럴 때 '주변소리듣기' 기능이 매우 유용합니다. 주변 소리의 크기는 사용자가 3단계에 걸쳐 조절할 수 있습니다.

15만원의 가격에 이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만나볼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2 (출처 : Samsung)

마이크와 스피커

갤럭시버즈2에는 2way 스피커를 탑재했습니다. 저음을 담당하는 우퍼와 고음을 재생하는 트위터로 구성된 다이내믹 2way 스피커가 적용되어 풍부한 저음과 함께 선명한 고음을 재생해줍니다. 여기에 노이즈 캔슬링 기능까지 소음을 줄여주면 좀 더 선명한 음원을 재생하게 됩니다.

'갤럭시 버즈2'에는 총 3개의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양쪽 이어버드마다 외부 소음 수집용 마이크 2개와 귀안쪽의 음향을 수집해 노이즈 캔슬링 피드백에 사용하기 위한 마이크 1개가 탑재되었습니다. 여기에 착용자의 말소리만 따로 수집하는 보이스 픽업 유닛을 추가해 통화 품질을 높였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을 착용하다보면 잘 못된 방법으로 귀에 거는 경우가 많습니다. 갤럭시버즈2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용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통해 이어버드 착용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이어버드 착용 테스트'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갤럭시 버즈2 (출처 : Samsung)

블루투스 이어폰의 가장 중요한 기능은 배터리 타임입니다. '갤럭시 버즈2'는 노이즈 캔슬링을 켰을 때, 최대 5시간 음악재생과 최대 3.5시간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를 통해 배터리 타임은 최대 20시간 음악재생과 최대 13시간의 통화를 할 수 있을 정도로 늘어납니다. (케이스를 통해 이어버드를 최대 4회 완충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끄면 배터리 타임이 약간 더 늘어나는데요. '갤럭시 버즈2'는 노이즈 캔슬링을 껐을 때, 최대 7.5시간 음악재생과 최대 3.5시간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를 통해 배터리 타임은 최대 29시간 음악재생과 최대 14시간의 통화를 할 수 있을 정도로 늘어납니다.

'갤럭시버즈2'의 케이스는 Qi 방식의 무선 충전을 지원하며, 5분 충전시 1시간 음악 재생을 할 수 있는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갤럭시 버즈2 (출처 : Samsung)

갤럭시버즈2는 14만 9000원의 가격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첫 갤럭시 버즈 제품의 15만 9500원 대비 만원 가량 저렴해졌는데요. 저렴해지면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까지 지원됩니다. 가성비가 엄청나진 것 같습니다.

‘갤럭시 버즈2’는 그라파이트(graphite), 화이트(white), 올리브(olive), 라벤더(lavender)의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반응형

댓글1

  • 세일즈코리아 2021.12.04 21:24

    리뷰 정말 잘 봤습니다. 블로거님 글 보니 저도 가격비교하면서 돌아다니던 게 생각나네요.
    저는 세일즈코리아(https://linktr.ee/saleskorea)에 비교가 잘 되어있어서, 저렴하게 들여왔어요.
    최저가 좋은 제품들만 모여있어서 구경하기도 좋더라구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