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루투스 이어폰 'LG 톤프리 HBS-TFN7' 가격 및 스펙 정보

by 꼬마낙타 2021. 9. 1.
반응형

지금은 접었지만 LG전자가 열심히 스마트폰을 만들던 시절, 스마트폰도 그렇지만 가성비 높은 번들 이어폰이 호평을 받았전 적이 있습니다. 번들 이어폰치곤 음질이 굉장히 좋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그 때부터 왠지 LG에서 만드는 이어폰은 음질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머릿속에 자리잡았습니다. (거기에 LG폰의 쿼드 DAC까지 더해 이런 생각이 자리 잡았습니다)

'톤프리 HBS-TFN7'은 LG전자가 만드는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갤럭시 버즈나 에어팟처럼 완전 무선 이어폰입니다.

LG 톤프리 HBS-TFN7 (출처 : LG전자)

톤프리 HBS-TFN7 스펙

 구분 HBS-TFN7 스펙 정보
크기 / 무게 이어버드 : 16.1 X 32.7 X 26.8 mm, 5.6g
크래들 : 54.5 X 54.5 X 27.5 mm, 39g
스피커 유닛 Multi layer Unit
마이크 트리플 마이크
배터리 이어버드 : 55mAh
크래들 : 390mAh

5분 충전시 최대 1시간 사용 고속충전

ANC 사용시
  최대 3.5시간 통화 
  최대 5시간 음악재생
ANC OFF
  최대 4시간 통화
  최대 7시간 음악
색상 블랙, 화이트
기타 IPX4(이어버드)
가격 19,8850원

톤프리 HBS-TFN7 

LG전자의 '톤프리 HBS-TFN7'는 출시된지 시간이 좀 지난 제품입니다. 그래서 신제품인 '갤럭시 버즈2'와 비교하기는 약간 애매한 제품입니다만 가격대가 버즈2와 비슷합니다. (당근마켓이나 기타 중고 장터에서는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LG 톤프리 HBS-TFN7 (출처 : LG전자)

노이즈 캔슬링

일단 '톤프리 HBS-TFN7'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합니다. 일단은 이어버드가 커널형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처럼 오픈형 이어폰은 노이즈 캔슬링에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갤럭시 버즈 프로나 갤럭시 버즈2, 에어팟 프로 등의 제품은 커널형으로 만들어져 착용시 일정 수준의 차음을 제공합니다.

출처 : LG

커널형 이어폰의 경우 착용감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톤프리 HBS-TFN7'는 웨이브 형태의 이어젤 디자인을 적용해서 이어버드를 착용할 때 전반적으로 균등한 압력이 가해지도록 했습니다. 또 다양한 귀 모양에도 맞는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이 착용감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저는 이어폰을 구입하고 항상 메모리폼 이어팁을 별도로 구입해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최근 있었던 갤럭시버즈프로의 외이도염 이슈에서도 볼 수 있듯이 이어팁이 커널형 이어폰에서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커널형에서 일단 차음을 먹고 들어가고, 여기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해 외부 소음을 줄여줍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의 경우 헤드셋처럼 높은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지는 않습니다만 버스소음이나 지하철 소음 같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소음 들은 기가 막히게 잡아줍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통해 음악을 들을 때도 집중을 할 수 있고, 온라인 강의나 팟 캐스트를 들을 때도 집중하기 편합니다.

이어버드의 외부에는 빔포밍 마이크가 탑재되었습니다. 빔포밍 마이크 기술을 이용해 주변 소음과 착용자의 목소리를 구분해 깔끔한 통화 품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LG 톤프리 HBS-TFN7 (출처 : LG전자)

메리디안 사운드

'톤프리 HBS-TFN7'가 자랑하는 강점 중 하나가 '메리디안(Meridian)'과의 협업입니다. 제품의 사용성 구상부터 디자인에 맞는 기술과 부품을 메리디안과 협업을 통해 결정하고, 최종 사운드까지 같이 완성해나가는 긴밀한 협력을 했다고 합니다. 메리디안은 고급 슈퍼카 오디오에 적용되는 영국의 오디오 음향기기 전문 회사입니다.

특히 메리디안과 협업해 완성된 사운드 EQ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리디안이 직접 튜닝한 4가지 사운드 모드로 장르에 따라 최적의 음향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4가지 모드는 'Natural', 'Immersive', 'Bass Boost', 'Treble Boost'입니다.

LG 톤프리 HBS-TFN7 (출처 : LG전자)

UV 살균

특이한 점은 케이스에 자외선 살균 기능이 내장되었다는 점입니다. 충전 케이스에 이어버드를 넣으면 충전만 되는게 아니라 UV LED를 통해 이어버드를 살균합니다. 자외선을 통해 유해 세균을 99.9% 살균해서 이어버드를 꺼낼 때마다 깨끗한 상태로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를 돌려쓰는게 아니라면 UV 살균은 크게 의미가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만 제품을 좀 더 깔끔하게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도 있으니 그런 분들에게 어필이 될 것 같습니다.

LG 톤프리 HBS-TFN7 (출처 : LG전자)

그 밖에

그 밖에 '톤프리 HBS-TFN7' 이어버드는 IPX4 수준의 방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어버드를 착용한 상태에서 비를 맞거나 땀을 흘리며 운동을 하더라도 이어버드가 고장나지 않습니다.

 

LG 톤프리 HBS-TFN7 (출처 : LG전자)

이어버드에는 55mAh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껐을 때, 최대 3.5시간의 통화와 5시간의 음악재생을 할 수 있으며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끄면 사용시간이 4시간 통화와 7시간 음악재생으로 늘어납니다. 충전 케이스를 이용하면 음악 재생시간은 최대 21시간으로 늘어납니다. 충전 케이스는 무선 충전을 지원하여 별도의 선 없이도 무선 충전 할 수도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출시된지 좀 지난 제품입니다. LG 전자에서 메리디안과 계속 협력해서 이어폰 제품을 계속 만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은 갤럭시 버즈를 사용하고 있지만 이전에는 LG의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을 꽤 오랫동안 사용했었거든요. 나름 만족하고 있었는데, 계속해서 좋은 제품을 만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