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구글이 만드는 스마트폰 '픽셀5a' 출시 - 가격 및 스펙 정보

by 왕 달팽이 2021. 9. 8.
반응형

지난 8월 26일 구글이 '픽셀5a'를 정식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직 한국에 정실 발매는 안되었고 미국과 일본에서 출시되었는데요. 픽셀 스마트폰의 한국 출시가 최종 결정되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출시 일자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픽셀 시리즈는 구글이 직접 기획하고 유통까지 책임지는 스마트폰입니다. 때문에 구글과 안드로이드 매니아 층에서는 꽤나 관심을 받고 인기를 끌고 있는 스마트폰 브랜드입니다. 구글이 만들고 있는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를 빠르게 받아 볼 수 있고, 저렴한 가격에 탄탄한 스펙의 스마트폰을 받아 볼 수 있는 가성비가 장점인 스마트폰입니다.

구글 픽셀5a (출처 : Google)

구글 픽셀5a 스펙

 구분 픽셀5a 스펙 정보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곤 765G
메인 메모리(RAM) 6GB
저장공간 128GB
디스플레이 6.34인치 FHD 
전면카메라 800만 화소
후면카메라 1200만화소 듀얼 픽셀 카메라
1600만화소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
배터리 4,680mAh, 18W USB-PD 2.0 충전
크기 / 무게 185g
기타 사항 Nano SIM/eSIM, IP67, 3.5mm 헤드폰 잭, 스테레오 스피커

구글 픽셀5a

당초 반도체 수급난 때문에 출시가 어렵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던 '픽셀5a'가 결국 예정대로 출시되었습니다. 당시 a 시리즈를 건너뛴다는 루머가 돌때, 구글이 예정대로 출시된다고 언급했었는데요. 정말 예정대로 출시되었습니다.

구글 픽셀5a (출처 : Google)

프로세서 및 메모리, 디스플레이

구글 '픽셀5a'에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765G가 탑재되었습니다. 지난해 출시된 '픽셀5'와 동일한 프로세서로 중급기 스마트폰에 많이 탑재되는 프로세서입니다. 2020년에 출시된 프로세서라서 약간은 부족한 느낌이 없진 않습니다. 6GB 메인 메모리(RAM)와 128GB 스토리지가 제공됩니다.

6.34인치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으며 FHD+(2400x1080) 해상도가 지원됩니다. 최근 플래그십 스마트폰에서 제공되는 120Hz 주사율은 지원되지 않고, 60Hz까지로 제한됩니다. 90Hz 정도까지 바랬다면 욕심이었을까요?

구글 픽셀5a (출처 : Google)

카메라

'픽셀5a'의 전면에는 800만화소 셀피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왼쪽 상단에 펀치홀 형태로 카메라 렌즈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1200만화소 메인카메라와 마찬가지로 1600만화소의 초광각 카메라로 구성된 듀얼 카메라 모듈이 탑재되었습니다. 초광각 렌즈의 경우 118.7도의 광시야각을 제공해줍니다.

카메라 스펙 역시 플래그십 스마트폰들의 화려함은 없지만 사용하느데에는 크게 부족함이 없어보입니다.

기타 스펙들

'픽셀5a'에는 4,68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었습니다. 익스트림 배터리 세이버를 사용하면 충전없이도 최대 2일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18W USB-PD 2.0 충전이 지원되어 빠르게 픽셀폰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The Verge'에 의하면 '픽셀5a'가 어댑터를 동봉하는 마지막 픽셀 시리즈가 될 것이라고 구글이 밝혔다고 합니다. 앞으로 출시될 픽셀6 시리즈부터는 어댑터가 패키지에 동봉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이미 삼성전자와 애플은 패키지에 어댑터를 제공하지 않고 있는데요. 구글 역시 이에 동참할 생각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충전포트가 USB-C니까 봐주죠..

구글 픽셀5a (출처 : Google)

보급형 스마트폰치고는 방수방진이 제법 지원되는데요. '픽셀5a'는 IP67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갖췄습니다. 그리고 매우매우 특이하게도 아직까지 3.5mm 헤드폰 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이 널리 사용되고 있는 요즘까지도 유선 이어폰을 쓸 수 있도록 지원하는게 매우 특이합니다.

안드로이드 11이 설치되어 제공되며, 최소 3년 동안 운영체제 업데이트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구글 픽셀5a (출처 : Google)

구글 '픽셀5a'는 일본과 미국 시장에 우선 출시됩니다. 색상은 블랙 색상만 판매되며 가격은 $449, 약 53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아직 미국과 일본 이외의 다른 국가들로의 출시 확대는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다만 차기작인 픽셀6의 한국 출시가 유력한만큼 '픽셀5a'의 한국 출시도 바래볼 수는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픽셀5a'는 50만원 언저리의 가격대에 있는 스마트폰 중에서는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제품으로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