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메르세데스 벤츠 전기차 'EQE' 공개

by 꼬마낙타 2021. 9. 9.
반응형

메르세데스 벤츠가 E클래스 전기차 'EQE'를 공개했습니다.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IAA 모빌리티 2021'에서 전기 세단인 'EQE'와 G클래스 전기 컨셉카인 'EQG' 등을 공개했습니다. 본격적으로 벤츠의 자동차들이 전기차로의 변신을 준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벤츠 EQE는 벤츠가 전통적으로 자동차 모델을 C클래스, E클래스, S클래스로 나누는 것을 그대로 이어받았습니다. 전기차 버전의 S클래스가 EQS라고 하면, 전기차 버전의 E클래스가 EQE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벤츠 EQE (출처 : Mercedes-Benz)

벤츠 EQE는 자사의 전기차 플랫폼인 EVA2를 기반으로 제작된 두번째 전기차입니다. 전체적인 크기는 E클래스의 내연기관 모델보다 약간 더 커졌습니다. 앞바퀴의 중심과 뒷바퀴의 중심 사이의 거리인 '휠베이스'는 3,120mm로 내연기관 모델의 2,940mm보다 180mm 더 커졌습니다. 전장은 4,934mm로 역시 내연기관 모델보다 좀 더 커졌습니다.

EQE는 메르세데스 벤츠는 자사의 전기차 플랫폼인 EVA2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EQE는 2022년 중반부터 독일 브레멘 공장과 중국에서 생산될 예정입니다. 전체적인 크기는 E클래스 내연기관 버전보다 커졌습니다. 휠 베이스는 3,120mm로 내연기관 모델의 2,940mm 보다 180mm 커졌습니다. 전장과 전폭도 내연기관 모델보다 커졌습니다.

벤츠 EQE (출처 : Mercedes-Benz)
벤츠 EQS (출처 : Mercedes-Benz)

벤츠 EQE의 외관은 4도어 쿠페 스타일이지만 벤츠 EQS와 닮았습니다. 전체적인 크기는 CLS와 유사합니다. EQS는 좀 더 세련된 멋이 있는데 EQE는 뭔가 아반떼? K5? 느낌이 난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는 기존 E 클래스의 느낌을 어느정도 가져온 것처럼 느껴집니다. 

벤츠 EQE 내장 (출처 : Mercedes-Benz)

EQE의 인테리어 역시 EQS와 많이 닮아있습니다. 벤츠 EQS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는 MBUX 하이퍼스크린 시스템이 옵션으로 탑재됩니다. 운전석 핸들 뒤쪽에 12.3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중앙에는 17.7인치 터치 스크린이 탑재됩니다. 조수석 쪽에도 12.3인치 스크린이 탑재되어 전면을 가득 담은 벤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벤츠의 최신 MBUX 시스템을 이용해서 터치스크린을 스크롤하지 않고,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혹은 음성 명령을 통해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작할 수도 있습니다. 하이퍼스크린을 옵션으로 선택하지 않은 경우에는 12.3인치짜리 디스플레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치스크린에는 지문인식 기능들도 탑재되어 사용자의 개인정보들을 안전하게 보호해줍니다. 다만 이런 스크린들이 모두 OLED 디스플레이일텐데 사고한번나면 수리비가... (어짜피 벤츠타면 그런 걱정은 안하실 분들이겠지만요)

기본모델인 벤츠 EQE350를 기준으로 288 마력의 출력을 낼 수 있습니다. 최고 출력은 215kW, 최대토크는 530Nm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출발 5.6초만에 60마일(약 96.56km/h)의 속도를 낼 수 있으며, 최대 209km/h(130마일)의 속도를 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벤츠 EQE (출처 : Mercedes-Benz)

벤츠 EQE350에는 90.6kWh 배터리가 탑재되어 1회 충전으로 약 659km 주행이 가능합니다. 물론 WLTP 기준이고 국내에 도입되면서 국내기준으로하면 이 거리는 확 줄어들겁니다. 그래도 WLTP 기준 650km 가량 주행하는 것도 참 대단합니다. 240볼트 레벨2 충전기를 이용해서 10%에서 100%까지 충전하는데 약 9.5시간이 걸리며, DC 급속충전기를 이용하면 10%에서 80%까지 31분만에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벤츠의 E클래스 전기차인 EQE는 2022년 여름부터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판매가격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려져있지는 않지만 기본 모델인 EQE 350을 기준으로 약 6만파운드 한화로 9,615만원부터 시작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