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작지만 강한 애플 아이패드 미니 6세대 가격 및 스펙, 출시 정보 정리

by 왕 달팽이 2021. 9. 28.
반응형

애플이 지난 9월 14일(현지시간) 공개한 신제품 중에는 두 개의 아이패드 제품이 있습니다. '아이패드 9세대'와 '아이패드 미니 6세대'인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그 중 활용도와 휴대성이 높은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처 : Apple)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스펙

 구분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스펙 정보
프로세서 A15 Bionic
저장공간 64GB / 256GB
디스플레이 8.3인치 Liquid Retina Display with True Tone
전면카메라 12MP 울트라 와이드 전면 카메라
후면카메라 12MP 와이드 후면 카메라
4K 동영상 촬영(최대 60fps)
1080p HD 동영상 촬영(최대 60fps)
1080p 슬로우 모션 동영상 (최대 240fps)
크기 / 무게 195.4 x 134.8 x 6.3, 293g(WiFi), 297g(Cellular)
색상 퍼플, 핑크, 스타라이트, 스페이스 그레이
기타 사항 2채널 스피커 (가로화면에서 스테레오 음향 지원)

아이패드 미니 6세대

개인적으로 아이패드 미니가 아이패드 제품 중에 가장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아이패드 프로와 함께 아이패드 미니 제품도 하나 가지고 있는데요. 미니 사이즈의 태블릿 답게 사이즈가 스마트폰보다는 크고 일반 태블릿보다는 작습니다. 따라서 무게도 적당히 가벼운 편인데요. 집에서 들고 다니면서 책읽고, 동영상보고, 인터넷 기사나 커뮤니티 글을 보기 좋습니다. 여기에 애플 펜슬까지 지원되어 간단한 필기 같은 것도 힘들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처 : Apple)

프로세서 및 메모리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제품에는 이번에 공개된 아이폰13과 동일한 최신 A15 Bionic 칩셋이 탑재되었습니다. 높은 퍼포먼스에 뛰어난 저전력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강력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A15 Bionic 칩셋은 5나노 공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2개의 고성능 코어와 4개의 고효율 코어로 구성된 6코어 CPU로 경쟁 제품대비 50% 빠른 성능을 보여줍니다.(전작대비 40%) 5코어 GPU는 경쟁 제품대비 30% 빠른 속도를 제공해줍니다.(전작대비 80%) 여기에 카메라 등에 인공지능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16개의 뉴럴 엔진도 갖추고 있습니다.

메인메모리(RAM)의 용량은 정확히 공개되지는 않았습니다만 맥루머 등의 인터넷 매체에서 보도한 기사에 따르면 이전 아이패드 미니의 3GB보다는 늘어난 4GB 용량이 탑재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프로라인은 스토리지 용량에 따라 최대 16GB까지 메인메모리가 늘어나며 아이패드 에어는 4GB 메인메모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용도가 메모리를 빡시게 사용하는 작업이 아니기 때문에 애플의 최적화된 메모리 효율이 빛을 발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램크루지인건....)

스토리지는 64GB와 256GB가 제공됩니다. 128GB도 제공되었으면 좋았겠지만 살짝 아쉽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처 : Apple)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제품은 이름에 미니가 들어간 것으로 디스플레이 크기가 작다는 것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는 8.3인치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전작의 7.9인치보다 늘어난 8.3인치 디스플레이에 2666x1488(QHD)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P3 광색역 지원에 500니트 밝기이며 반사방지 코팅이되어있고 트루톤(True Tone)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있습니다.

 주사율에 대해서는 별다른 언급이 없는걸 보니 120Hz는 아닌 걸로 생각됩니다. 사실 미니라는 것은 배터리가 들어갈 물리적인 공간이 작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120Hz를 지원하려면 전력효율과 함께 일정 수준 이상의 배터리 용량이 필요합니다. 아직은 아이패드 미니에까지 120Hz 필요하지는 않아보입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터치ID (출처 : Apple)

디스플레이 하단에 있었던 홈 버튼이 제거되었고 대신 상단 전원버튼에 터치 ID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터치 ID를 이용해서 지문인식을 할 수 있습니다. 이 터치아이디를 이용해서 잠금해제와 앱 로그인, 애플 페이 등 결제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아이패드 미니 6세대'에는 1,200만 화소 초광각 전면 카메라 모듈이 탑재되었습니다. 더 넓어진 시야각을 이용해서 센터 스테이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넓은 시야각에서 사용자가 움직여도 아이패드가 자동으로 카메라를 패닝해서 사용자를 정중앙에 위치하게 만들어줍니다. 이를 이용해서 화상회의나 영상통화를 실감나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시야각 안쪽으로 다른 인물이 들어오면 카메라가 이를 감지하고 부드럽게 줌 아웃해서 모든 인물이 화면 안쪽으로 들어와 대화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후면 카메라 (출처 : Apple)

후면에는 Focus Pixels를 갖춘 12MP 센서와 크기가 좀 더 커진 조리개를 탑재했습니다. 트루톤 플래시를 장착해서 저조도 환경에서도 이미지를 잘 포작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A15 Bionic 칩셋의 향상된 ISP를 이용해서 더 자연스러운 사진을 스마트 HDR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마트 HDR은 사진의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디테일을 복구해서 사진의 화질을 높여줍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처 : Apple)

기타

'아이패드 미니 6세대'는 아이패드 미니 시리즈 최초로 5G 통신을 지원합니다. 5G 통신을 이용해서 최대 3.5Gbps의 전속 속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높은 전송속도를 통해 고화질 영상통화는 물론 저지연 실시간 게임플레이도 가능합니다.

또 한, USB-C 충전 포트를 이용해서 20W 충전이 가능합니다. 라이트닝이 치워져버렸습니다. USB-C 포트를 이용해서 이전 미니보다 데이터 전송속도가 10배 빨라져 최대 5Gbps에 달하는 데이터 전송속도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에 적용되는 스마트 폴리오 커버 (출처 : Apple)

액세서리로는 애플펜슬 2세대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아이패드 프로에서도 애플펜슬 2세대를 사용하는데요. 자석을 이용해서 아이패드에 부착하는게 정말 편리합니다. 자석으로 아이패드 부착을 해서 애플펜슬을 무선충전하고 페어링을 할 수 있습니다.

3.5mm 이어폰 잭은 이번 버전에서 빠지게 되었습니다. 또 한 가로모드인 경우 스테레오 스피커를 지원합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처 : Apple)

가격 및 색상

'아이패드 미니 6세대'는 퍼플, 핑크, 스타라이트, 스페이스 그레이 등 총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가격

가격은 64GB 와이파이 모델이 649,000원, 256GB 와이파이 모델이 839,000원이며, 64GB 셀룰러 모델이 839,000원, 256GB 셀룰러 모델이 1,029,000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