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루머] 노치 사라진 아이폰 14 프로?

by 월급쟁이 자유인 2022. 1. 11.
반응형

2022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2년에도 새로운 스마트폰에 대한 루머들이 쏟아져나오고 있습니다.

IT 매체 '폰아레나'가 지난 9일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올 가을 출시 예정인 '아이폰 14 프로'에는 노치가 사라지고 펀치홀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펀치홀이 적용된 아이폰14 프로 (출처 : Twitter @VNchocoTaco)

이번에 공개된 유출 이미지는 IT 팁스터 'ShrimpApplePro'가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 것입니다. 'ShrimpApplePro'에 따르면 펀치홀의 우측은 카메라 모듈이고, 좌측은 페이스ID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또 한, 애플이 6.1인치, 6.7인치 두 가지 타입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두 가지 모듈을 전면에 탑재하기 위해서 동그란 구멍 모양이 아닌 좌우로 길쭉한 타원 모양의 펀치홀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이 완성된 'UDC(Under Display Camera)' 기술을 들고 나와 아이폰에 바로 적용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있는데요. 아마도 아직은 UDC를 통해 전면 카메라와 페이스 ID의 성능을 온전하게 유지하기 힘들다고 판단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저 루머가 사실이고 아이폰 14 프로에 펀치홀이 적용된다면 말이죠.

개인적으로는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적용할꺼라면 펀치홀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줬으면 좋겠습니다. 웹툰 같은 컨텐츠를 볼 때 시선이 디스플레이 중앙에서 머물게 됩니다. 펀치홀이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치우쳐있으면 중앙 부분을 더 활용할 수 있을것 같은데 말이죠...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