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엔비디아(NVIDIA) 사진을 3D로 재구성하는 인공지능 기술 'Instant NeRF' 공개

by 왕 달팽이 2022. 3. 27.
반응형

엔비디아가 2D 이미지를 기반으로 3D 장면을 렌더링하는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Instant NeRF'라고하는 이 기술은 NeRF(Neural Radiance Fields)라는 기술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정 대상을 여러 각도에서 찍은 사진을 입력하면 'Instant NeRF' 기술이 적용되어 3D 이미지로 재구성해줍니다. 위 비디오에서는 4개의 사진이 입력으로 들어가면 360도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것처럼 나와있지만 실제로는 좀 더 많은 사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엔비디아에 따르면 이전 NeRF 기술이 특정 장면을 트레이닝하는 데 몇 시간이 걸리고 대상을 렌더링 하는데에는 몇 분이 걸릴 수 있었는데요. 'Instant NeRF' 기술은 이름에 즉석(Instant)가 붙은 만큼 굉장히 빠르게 렌더링을 해버립니다. 엔비디아에 따르면 텐서 코어를 활용하는 AI 가속 덕분에 경쟁 제품에 비해 최대 1,000배 가속화된다고 합니다.

'Instant NeRF' 기술을 이용해서 로봇과 자율주행 차량이 제한적인 카메라와 센서로 얻은 불완전한 데이터에서 실제 대상의 크기와 모양을 빠르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 한, 게임이나 VR 등 메타버스 개발자들에게도 빠른 모델링 속도를 선사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