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과 관련된 루머 중에 GaN 충전기를 출시한다는 루머가 꾸준히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아이폰 패키지에서 충전기를 포함시키지 않겠다는 발표가 나온 이래로 애플이 만드는 GaN 충전기에 대한 얘기가 꾸준히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IT 제품 충전 전문 매체인 ChargerLAB에서 애플의 35W 충전기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애플의 35W 충전기 이미지를 보면, 충전기를 전원 콘센트에서 분리할 수 있게 양옆에 손가락으로 잡을 수 있는 그립이 달려있습니다. 원형의 움푹 패인 부분이 측면에 달려있는 컴팩트한 디자인입니다.
충전기에는 두 개의 USB-C 포트가 제공됩니다. 두 개를 이용해서 아이폰과 애플워치, 에어팟 등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애플 제품을 풀셋으로 맞추시는 분들은 한번에 여러개의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는 벨킨의 3-in-1 충전기나 기타 다른 서드파티의 2-in-1 충전기를 쓰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럼에도 충전 포트가 하나 더 있다는 점은 다른 USB-C 기기를 충전시킬 수 있다는 장점을 전해줍니다. 다른 충전기 쓰지말고 애플의 충전기만 있으면 되겠네요.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애플이 만드는 새로운 충전기에 대한 루머는 꾸준히 나왔습니다. 올 3월 초, 밍치 궈 역시 애플이 30W 충전기를 새로운 디자인으로 만들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었는데요. 그 이후 35W가 예전에 언급했던 것과 같을 수 있다고 추가로 전했었습니다.
밍치궈의 소식에 의하면 애플의 35W 충전기는 거의 대량생산 단계에까지 다다랐고, 2022년내에 출시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또 한, 밍치궈는 애플의 새로운 충전기가 GaN(질화갈륨) 기술을 이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GaN 소재를 이용하면 같은 용량의 충전기를 좀 더 작은 사이즈, 가벼운 무게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 실리콘 기반의 충전기보다 전력 효율면에서 좀 더 뛰어나 발열이 적습니다.
애플은 작년 16인치 맥북 프로에 제공되는 140W USB-C 전원 어댑터를 GaN 충전기로 출시했었습니다. 애플 생태계에 편입되어 있는 벨킨이나 Anker 같은 서드 파티에서도 GaN 충전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에 유출된 35W 충전기의 디자인을 보면 애플이 만드는 디자인인가 싶기도 합니다. 납작한 모양의 충전기는 자칫 멀티탭의 양옆 소켓까지 침범해서 옆에 있는 콘센트를 못쓰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아마 애플이 그런건 잘 피해서 만들겠지만 차라리 위아래로 길쭉했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또 충전기에는 애플 마크가 없네요? 애플 마크만 붙여도 구매 욕구가 샘솟았을 텐데요. 이미 시장에는 GaN 충전기가 많이 나와있고, 호평을 받은 제품들도 많은데요. 애플이 만드는 GaN 충전기는 또 어떤 경쟁력을 갖추고 있을지 기대됩니다.
댓글